ZARA자라 스키니, ALDO(알도) 롱부츠, 롱패딩 한파 데일리 코디

ZARA자라 스키니, ALDO(알도) 롱부츠, 롱패딩 한파 데일리 코디

2018. 01. 19 꽁꽁 얼어붙은 한파에도 약속을 잡았지요. 조만간 서울에서 동거동락하듯이 연결되어 다녔던 친구가 세계여행을 떠나거든요. 유유. 슬프지만 그녀가 원했던 꿈이니까 즐거운 마음으로 보내줘야지요. 대신 갈 때까지 무진장 자주 보기로 했어요. 우정보다.


필파워와 우모량 그리고 솜텃 깃털
필파워와 우모량 그리고 솜텃 깃털

필파워와 우모량 그리고 솜텃 깃털

필파워는 패딩이 눌렸다가 펼쳐지는 힘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높은 수치가 공기층이 많이 형성되는데,공기층이 많으면 보온이 더 잘됩니다. 단일창문보다. 이중창이 보온에 더 유리한 이유도 공기층이 창문 사이에 있듯이패딩도 깃털마다. 사이사이에 공기층이 많으면 보온이 더 잘됩니다. 필파워는 높을 수록 보온이 잘되지만 우리나라 겨울 날씨엔 필파워 600800 사이 제품이 많이 나오는데,우리나라 날씨에 맞는 수준이라 그렇습니다.

추위를 좀 탄다면 700이상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우모량은 300g이면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버틸 수 있는 량인데, 헤비다운이 300g의 우모량을 가지고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다운 패딩의 우모량은 220250g정도가 많이 판매되는 수치 입니다.

가성비를 원한다면 무조건적으로 역시즌이다
가성비를 원한다면 무조건적으로 역시즌이다

가성비를 원한다면 무조건적으로 역시즌이다

패딩에 유행이 있다고 했는데 그래도 패딩은 다른 옷보다. 라인감과 디자인 변화가 적은 편이라 기본 패딩만 사놓으면 유행을 크게 타지 않습니다. 기본패딩은 해마다 출시되고, 마크의 위치나 디테일만 바뀔 뿐 동일 브랜드에서 해마다 비슷한 기본 패딩은 발매 됩니다. 이런 기본 패딩은 겨울이 시작되는 시점에 가장 비싸고 겨울이 끝날때쯤에 저렴해집니다. 연예인 누가 입고나와서, 다른 이슈등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은 겨울이 끝나갈땐 재고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저렴한 때는 역시즌입니다. 역시즌이란 것은 반대되는 시즌, 즉 패딩은 겨울에 입는 옷이니 여름에 사는 것이 역시즌구매이고이때가 가장 저렴합니다. 인기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패딩은 역시즌 약 2040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역시즌 패딩 구매시 확인해야 할것
역시즌 패딩 구매시 확인해야 할것

역시즌 패딩 구매시 확인해야 할것

겨울 정시즌 구매할때는 입어보고 사지만, 역시즌에는 인터넷을 통해 사기 때문에 구매후에 배송받고 입어보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습니다. 배송 받아보고 입어봐서 여름에 덥더라도 두꺼운 티셔츠나 니트를 입고 패딩을 입어서 사이즈 감을 봐야 합니다. 반팔입고 패딩입은다음 괜찮다고 생각했다가, 겨울 두꺼운 옷을 입고 패딩을 입었는데 작게 느껴져서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즌 상품을 구매할 때 이왕이면 품질 후기를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즌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품번, 브랜드명과 제품네임을 검색하면 후기가 나와있을 겁니다. 특히 털빠짐이 많은지, 주머니튿어짐이 있는지등 불량정보 위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역시즌으로 산제품은 겨울이 돌아와서 입었을때 이슈를 발견하게 되면, 교환이 어렵습니다. 역시즌상품을 구매할때는 저렴하게 구입하는 대신 이런 불편함이 있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필파워와 우모량 그리고 솜텃

필파워는 패딩이 눌렸다가 펼쳐지는 힘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높은 수치가 공기층이 많이 형성되는데,공기층이 많으면 보온이 더 잘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가성비를 원한다면 무조건적으로

패딩에 유행이 있다고 했는데 그래도 패딩은 다른 옷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역시즌 패딩 구매시 확인해야

겨울 정시즌 구매할때는 입어보고 사지만, 역시즌에는 인터넷을 통해 사기 때문에 구매후에 배송받고 입어보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