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avercom을 쳤을 때 생기는 과정
리다이렉트, 캐싱, DNS, IP 라우팅 ARP, TCP 연결 구축을 거쳐 요청, 응답이 일어나는 TTFBTime to First Byte가 시작됩니다. 이 후 컨텐츠를 다운받게 되고 이 후 브라우저 렌더링 과정을 거쳐 네이버라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리다이렉트가 있으면 리다이렉트를 진행하고 없습니다.면 그대로 해당 요청에 대한 과정이 진행됩니다. 해당 요청이 캐싱이 가능한지 가능하지 않은지를 파악합니다. 캐싱이 이미 된 요청이라면 캐싱된 값을 반환하며 캐싱이 되지 않은 새로운 요청이라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브라우저 캐시 브라우저캐시는 쿠키, 로컬스토리지 등을 포함한 캐시입니다.
대기열, 캐싱
대기열 브라우저는 주소창 입력에 대한 요청을 대기열에 넣는다. 캐싱 캐싱은 요청된 값의 결과를 저장하고 그 값을 다시 요청하면 다시 제공하는 기술 공유 프록시 캐시와 브라우저 캐시로 나눠진다. 브라우저 캐시 브라우저 캐시는 쿠키, 로컬스토리지 등을 포함한 캐시입니다. 브라우저 자체에 사용자가 HTTP를 통해 다운로드하는 모든 자료를 갖는 것. 공유 프록시 캐시 공유 프록시 캐시는 요청한 서버에서 프록시 서버가 캐싱하는 것. ex Node.js 서버를 구축할때 앞단의 프록시 서버로 nginx 서버를 둬서 이 서버를 캐싱 서버로 사용할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요청의 IP주소를 정밀 탐구출하는 단계입니다. DNS는 도메인 이름과 IP 주소를 매핑해주는 서버입니다. 캐시를 확인한 후 캐시미스가 일어나면 DNS 서버로 요청합니다. rArr Root DNS rarr.com DNSrarr.naver DNS rarr.www DNS DNS의 장점
이를 통해 IP 주소가 바뀌어도 이용자들에게 같은 도메인 주소로 서비스할 있습니다. 루프백IP
127.0.0.1 루프백 IP이며 본인의 PC를 뜻합니다.
DNS 란?
DNSDomain Name System 란 도메인 이름ex. google.com을 IP 주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 계층입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숫자로 되어있는 IP주소를 기억하지 않고 해당 주소의 웹 사이트에 접근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