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HAGO위하고 Smart A 10 사용법 wehago 사용 매뉴얼 링크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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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위하고를 잘못 가입한 경우 그 탈퇴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 위하고에 가입할 때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고용주에게 초대메일link을 받아 신규회원가입을 하는 방법 2. WEHAGO 사이트에서 자체 회원가입 방법 이때, 실질적으로 기업고용주 입장이 아니라면, 우리는 무조건 초대메일을 받아 가입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그럼, 잘못된 회원가입을 진행한 경우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가입시에 전자세금계산서 플랜으로 선택한 경우 위 화면에서 네, 전자세금계산서 플랜으로 가입합니다. 를 클릭하신 경우라면 첫번째 WEHAGO 사이트를 로그인합니다. 그 이후 오른쪽 상단의 ? 온라인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계 전표관리, 장부관리, 결산재무제표, 세금신고서류 등의 회계 근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급여 급여자료입력, 급여대장, 원천세신고서류, 연말정산 등의 급여 근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세무 부가가치세신고서류, 종합소득세신고서류, 법인세신고서류 등의 세무 근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 할일관리, 일정관리, 노트, 마인드맵 등의 업무 관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협동 메신저, 화상회의, 웹스토리지, 전화번호 등의 협동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자결재, 전자연구노트, WE CRM, WE PMS 등의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하고 회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위하고 회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위하고 회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위하고 대시보드에서 회계 메뉴를 클릭하여 회계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회계 서비스에서는 전표관리, 장부관리, 결산재무제표, 세금신고서류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메뉴에서는 구체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표관리 메뉴에서는 전표를 작성하거나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표를 엑셀로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전표 작성 시에는 거래처명, 거래일자, 거래내용, 금액, 계정과목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전표 작성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자동전표 복구 옵션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보면, 자동전표처리 옵션에 대한 안내창이 발생합니다. 이는 위하고의 데이터와 스마트에이의 자동전표처리 복구 옵션이 달라 생겨나는 사항으로, 내용을 읽어보시고 복구합니다. 자동전표 제외후 복구로 진행하는 경우 과거 스마트에이에 존재하는 자동전표전자세금계산서, 신용카드, 통장, 현금영수증를 보존하고자 하는 경우 눌러야 하며, 복구함으로 클릭하는 경우 스마트에이의 자동전표 데이터는 삭제되고, 위하고 백업파일의 자동전표로 복구됩니다.

이때, 자동전표는 일반전표입력이나 매입매출전표입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라 복구합니다. EX 2022년도의 자동전표처리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미 일반전표입력이나, 매입매출전표입력으로 전표전송하여 결산처리를 진행했습니다.

위하고 가입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위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시 기초 정보와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요구하는 플랜을 선택합니다. 플랜은 CLUB, PRO, ENTERPRISE로 구분되며, 각각의 플랜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와 요금이 다릅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을 하여 위하고 대시보드에 접속합니다.

대시보드에서는 자신이 활용하는 서비스와 최근 활동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의 메뉴바에서 요구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하고 급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위하고 대시보드에서 급여 메뉴를 클릭하여 급여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급여 서비스에서는 급여자료입력, 급여대장, 원천세신고서류, 연말정산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메뉴에서는 구체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급여자료입력 메뉴에서는 직원들의 급여 정보를 입력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여정보를 엑셀로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급여자료 입력 시에는 직원명, 주민등록번호, 입사일자, 퇴사일자, 기본급, 상여금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급여자료 입력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회사삭제가 완료되었다면, 탈퇴 방법

회사삭제가 완료되었다면, WEHAGO 사이트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발생하며, 탈퇴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회사삭제 및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테스트하다가 잘못회사를 생성하여 온라인 문의를 남겨놓은 상태인데요 여러분도 저와 같이 실수하셨다면, 회사삭제 및 탈퇴처리 후 재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 WEHAGO와 WHEAGO T서비스는 최초 1회 가입된 아이디의 경우 탈퇴하더라도 중복가입할 수 없습니다.는 사실저도 몰라서 엄청 애먹었습니다.

자신이 redsens1로 가입한 뒤, 탈퇴처리 후 재가입할 때는 무조건 중복된 아이디가 아닌 다른 아이디로 사용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위하고 회계 서비스를

위하고 대시보드에서 회계 메뉴를 클릭하여 회계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전표 복구 옵션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