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대전 오징어국수 48년 두부 오징어 국수 사장님 식당 정보
229번째 에서는 볼수록 새롭고 알수록 더 알고 싶은 대전의 구석구석을 거닐어봅니다. 한 열차 승무원이 써 내린 공전의 히트곡, 대전 부르스. 그 곡에서 나오는 대전발 0시 50분은 서울에서 출발한 호남선 기차가 0시 40분 목포 방면으로 차를 돌리기 전 딱 10분 정차했던 그때. 이 찰나 같은 시간 동안 사람들은 대전역 플랫폼에서 국수 한 그릇으로 새벽의 허기를 달랬다고 합니다.
대전역 선상 주차장
대전 동구 정동 1338 대전역 선상 주차장입니다. 대전역 4번 출구에서 100m 거리에 있는 주차장으로 대전역과 굉장히 가까운 과정에서 있습니다. 열차이용고객의 경우 30할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0분 미만은 승차권 할인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전역 근처 주차장 가운데 이용이 편리한 주차장 중 한 곳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전용 결제이기 때문에 현금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주차공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금방 만차가 될 수 있습니다.
철마주차장
대전 동구 중앙로 215 다음은 철마주차장입니다. 대전역과 인접하게 위치해 있고, 근처 중앙시장을 가기에도 위치가 좋은 주차장입니다. 대전역 앞의 서광장 쪽에 있는 주차장으로 주차비가 30분까지 1,000원이고, 오늘 최대요금이 15,000원 이기에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출구쪽 근처에 있는 키오스크가 있기 때문에무인 사전에 결제를 완료 후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신용 및 체크 카드만 결제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결제는 불가합니다.
소나무집 두부부침도 함께 주문하세요
두부부침 2,500원입니다. 두부부침도 안 시키면 안타까운 맛입니다. 노릇노릇하게 부쳐진 두부부침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럽습니다. 오징어 국물과 찰떡입니다. 이렇게 국물과 밥과 두부부침까지 다. 드시고 나면 마지막에 공깃밥을 추가 주문해서 볶아 드셔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오징어 국물이 여러 가지를 다. 해줍니다. 밥과 먹어도 맛있고 사리로 국수를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마지막에는 들기름이 숑숑 두르고 밥과 볶아서 먹습니다.
아주 진하고 얼큰한 오징어 샤브샤브 같은 느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전역 선상 주차장
대전 동구 정동 1338 대전역 선상 주차장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마주차장
대전 동구 중앙로 215 다음은 철마주차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나무집 두부부침도 함께
두부부침 2,500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