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으로 얽히고 설킨 이들의 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 줄거리 OST 뜻밖의 허무한 결말

돈으로 얽히고 설킨 이들의 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 줄거리 OST 뜻밖의 허무한 결말

줄거리 및 결말과 연관된 스포일러가 많습니다. 2022년 8월 12일 금요일 오후 4시에 공개된 10부작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모범가족은 돈으로 얽히고 설킨 이들의 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를 표방한 작품입니다. 위기에 빠진 주인공의 돌이킬 수 없는 선택으로 말미암아 스스로가 자초한 잔혹한 비극의 소용돌이로 향하게 된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내용이 눈여겨 볼만 했습니다. 드라마 모범가족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대학교수를 꿈꾸던 시간강사 박동하정우는 교수직을 얻고자 아들 현우의 심장 이식을 위해 모아둔 수술비용을 뇌물로 건넸으나 돈을 받은 교수가 경찰에 체포되면서 파산과 더불어 아내 강은주윤진서로부터 이혼당할 상황에 직면해요. 이로 인하여 진퇴양난의 기로에 놓이게 된 동하는 어느 날, 아무도 없는 도로 한복판에 멈춰 선 자동차 안에서 피투성이로 죽음을 맞정 두 남자와 막대한 현금을 발견하고 고민합니다.

그 돈을 훔칩니다.


모범가족 결말 스포 있음 주의
모범가족 결말 스포 있음 주의


모범가족 결말 스포 있음 주의

교수가 되기 위해 아들의 수술비에 손을 댄 동하의 꿈은 물거품이 되고, 그날 우연히 도로에서 시체 2구와 돈가방이 있는 차량과 마주하게 됩니다. 동하정우는 절박한 마음에 돈에 손을 댑니다. 시체는 파묻어버리고, 돈은 세탁하여 활용하는 완전범죄를 꿈꿉니다. 동하가 가져간 돈은 마약조직의 거래 대금으로, 결국 조직의 2인자인 광철박휘순에게 발각됩니다. 동하의 정체를 알게 된 광철은 가족을 인질로 삼고 그를 마약운반책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동하는 가족을 살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조직의 범죄에 가담하게 됩니다.

평소와는 수상쩍은 모습에 아내윤진서가 이 사실을 알게 되고, 결국 온 가족이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한편, 두목인 용수와 오랜동안 함께한 조직의 2인자인 광철은 자신의 자리가 위태롭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남몰래 조직과의 독립을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