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떡국 쉽고 달콤하게 끓이는법 3가지 떡국 먹는 이유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이 다가옵니다. 설날에 빠질 수 없는 음식에 바로 떡국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미네 반찬요리 표 초간단 떡국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맑은 국물 베이스에 감칠맛 나는 떡국으로 조리법이 간단한데요 바로 따라 해 보실까요?재료떡국 떡멸치밴댕이다시마양조간장국간장물간마늘설탕후추다진 소고기김가루파계란 1 떡 준비먼저 먹을 떡을 준비해 줍니다. 물에 한번 씻어서 깔끔한 물에 담가서 살짝 불려 줍니다. 2 육수 준비 육수용 재료인 멸치와 밴댕이, 다시마를 냄비에 살짝 덖어 줍니다.
이후 냄비에 그대로 물을 부어서 떡국 육수를 준비해 줍니다.
멸치 육수로 끓이는 맛있는 떡국 레시피입니다.
넷째 단계에서는 떡이 익어서 말랑하게 된 시점에서 소금을 활용하여 떡국에 특수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떡국을 끓일 때 고기 국물이 팔팔 끓었을때 떡을 넣어주세요. 떡을 넣을 때는 끓는 국물에 천천히 넣어 떡이 뜨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떡을 넣은 후에는 낮은 불로 계속 끓여주세요. 떡은 익힐 때까지 끓여주어야 되는데요, 익히는 시간은 떡의 두께에 따라 다릅니다.
떡이 완전히 익었으면 국물을 잘 저어주어야 합니다. 탄데기돼지고기 등등와 계란, 파, 김 등을 섞어 먹으면 한 그릇의 맛이 더욱 향상됩니다. 거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면 계란 주걱으로 저으면 좋아요. 매콤하고 감칠맛이 가득한 이 떡국은 한국 비빔밥이랑 함께 먹기 좋아요. 이 떡국은 한국인들에게 큰 애정을 받는 문화 음식이고, 겨울철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멸치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드디어 떡국떡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고기를 건져낸 냄비에 떡을 넣고 멸치육수 흉내내기를 해줍니다. 국간장까나리액젓다시마 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이 재료들은 모두 한인마트에서 구하였습니다. 살짝 미흡한 육수는 독일에서 구할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여 피쉬볼, 스퀴드볼, 두부의 맛으로 보충합니다. 사실 피쉬볼, 스퀴드볼, 두부 등은 독일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는 아닙니다. 두부는 구할수 있습니다만 독일인들이 먹는 두부는 우리나라 두부와 약간 다릅니다.
하지만 베를린에서는 핫팟을 즐겨 먹어 집에 자주 구비되어 있고, 어느 형태의 아시아 마트를 가던지 간에 피쉬볼과 스퀴드볼은 쉽게 구할수 있기에 독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가래떡으로 떡국 집에서 즐기기
떡국을 끓이는 것은 소고기 고명과 육수만 준비되면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불린 떡과 파를 썰어 둔 다음, 냉동시켜 둔 직접 만든 가래떡을 이용하는 것이죠. 저는 방앗간에 갖다준 우리 쌀로 가래떡을 직접 만들어 냉동실에 보대하여 둔 것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언제든지 집에서 맛있는 떡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래떡은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쌀을 잘 씻은 다음, 미리 준비한 가루로 반죽을 해서 돌돌 말아 가래떡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이후에 찬물에 넣어 건더기를 제거한 뒤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떡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가래떡이 완성됩니다.
가래떡을 만드는 과정에서 소고기 고명과 육수를 준비해야 합니다. 소고기는 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위를 고르고, 고명은 여러가지 양념과 함께 재료를 잘게 썰어 넣어 만듭니다. 소고기를 푹 고아두고 떡국에 넣으면 고명의 풍미가 더해져 더욱 맛있는 떡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떡국 먹는것을 좋아해서 만들어본 김장 담글
지난해 지난주 토요일에 저희는 김장을 담갔어요. 김치 담그는 것도 정성스레 하지만, 그 김치로 떡국을 먹는 것이라면 더욱 좋아서 최근에 만들어보았어요. 다소 고기 다시다를 넣으려고 생각했지만, STEP 3까지 모두 성공한 후 국물 맛을 보니 이미 충분히 간이 맞춰져 있는 것 같아서 다시 떡국 양념을 추가하지 않았어요. 떡국 조리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요. 물, 떡, 계란, 대파, 다시마 등 몇 가지 재료로만 만들 수 있지만, 김치를 추가하면 맛이 조금 더 풍부해집니다.
김치는 담글 때 양념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직접 담그신 김치의 양념 비율에 따라 양을 조절해야 해요. 아래는 떡국 레시피입니다. 떡국을 먹을 때는 고소한 김치와 부드러운 떡이 만나 더욱 맛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멸치 육수로 끓이는 맛있는 떡국
넷째 단계에서는 떡이 익어서 말랑하게 된 시점에서 소금을 활용하여 떡국에 특수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멸치 육수를 만들어
드디어 떡국떡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가래떡으로 떡국 집에서
떡국을 끓이는 것은 소고기 고명과 육수만 준비되면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