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안주 종류 가격 도수 저장 칼로리 따는법 유통기한 총 정리
와인 따는 방법 와인 오픈을 위한 도구 와인 오프너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T자형 스크루는 가장 간단한 도구이지만 오로지 힘으로만 마개를 따야 하기 때문에 사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한 레버식 스크루는 코르크에 스크루를 코르크에 박아 넣으면 자동으로 올라오는 날개를 선택해 주기 때문에 쉽게 마개를 딸 수 있어요. 윙 스크루와 그의 변형인 래빗 스크루가 편리한 사용을 자랑한다면 두 개의 칼날을 코르크 마개와 병 사이의 틈에 집어넣어 돌려 코르크를 빼 내는 아소AhSo 혹은 Twin prong cork puller는 주로 오래된 빈티지 와인을 딸 때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자동으로 호일 커팅과 코르크 마개를 뽑아내는 전동식 와인 오프너까지 등장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폼 나게 와인을 오픈하는 방법은 톱니 모양의 호일 커터기가 달린 웨이터스스크루, 일명 소믈리에나이프Sommelier knife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와인 가격
와인 가격은 공급과 수요로 정해지며 브랜드가 유명할수록 수요가 많아져서 가격이 올라간다. 와인 가격이 오르는 요인은 그 해 자연재해로 인해 포도 수확량이 줄어들어 가격이 올라간다. 이 외 토지세 상승, 마케팅비용, 인건비, 세금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합니다.
스위트와인이 드라이 와인보다. 비싸다. 그 이유는 완전히 익은 포도를 수확하기 때문에 포도즙이 적게 나오며, 드라이와인과 동일한 양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양의 포도가 필요합니다.보통 비싼 와인이 더 맛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믈리에에게 눈을 가리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는 경우 와인을 쉽게 구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와인 초보자인 경우에 수십만원에 달하는 와인을 처음부터 마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렴한 와인부터 하나씩 시음하면서 자신의 와인 세계관을 넓혀가자. 와인 알코올 도수는 와인 라벨 왼쪽 아래에 vol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와인 종류
와인의 종류는 너무 방대합니다. 색깔로 나누면 크게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로제와인이 있고 그 외 스파클링, 샴페인이 있습니다.
와인 종류를 생산지로 나누면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미국, 칠레, 아르헨티나 오스트레일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등 이 있습니다. 와인의 나라 프랑스는 지역에 따라 또 나누어진다. 부르고뉴, 보르도, 샹파뉴, 랑그도크루시용, 프로방스, 코르시카등이 있습니다.와인 종류를 포도 품종으로 나누면 샤르도네, 소비뇽, 슈냉, 게뷔르츠트라미너,비오니에, 세미용, 리슬링, 마르산, 뮈스카,믈롱 드 부르고뉴, 피노 그리, 피노 누아,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 시라, 그르나슈, 가메, 무르베드르, 말베크, 카리냥, 산지오베제, 네비올로가 있습니다.
와인 보관하는 방법 및 유통기한
먼저 파티가 끝나고 먹고남은 와인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와인을 오픈하면 산소와 만나기 때문에 산화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화이트와인 유통기한 같은 경우에는 냉장고에서 23일 보관, 레드와인 유통기한은 서늘하고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장소에 3일, 냉장고에는 5일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남은 와인의 양에 따라 조금씩 보관기간이 달라진다. 와인이 조금밖에 없습니다.면 병 안에 공기가 많아서 빠르게 산화되어 마실 수 없게 됩니다.
왜 와인 애호가들은 집에 와인칠러와인냉장고를 집에 두는지 아는가?와인은 서늘하고 쌀쌀한 곳에 보관해야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온도는 15도이며 최대 18도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일반 가정용 냉장고는 10도 이하라서 지나치게 차가워진다. 반대로 실온에 두기에는 한국 여름은 무척 덥다. 높은 온도의 와인은 메스껍고 무거우며, 텁텁한 느낌을 줍니다.
와인을 즐기는 일반적인 온도
라이트한 와인은 차게, 헤비한 와인은 실온에서 보관합니다. 여기서 실온은 약 18도 정도로, 일반적인 주택의 실온보다. 낮은 온도임을 주의합니다. 이것이 바로 와인 유지 시 적정 온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와인 냉장고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특히 와인을 장기 보관할 경우 와인 냉장고가 꼭 필요합니다. 와인을 여러 병 사 두고 즐기는 분들이라면, 와인냉장고는 필수품이겠죠? 와인의 유지 온도는 12도가 가장 이상적이며, 수년 내에 마실 와인이라면 18도까지 괜찮습니다.
오프너 없이 와인 따는 법 10가지
최근, 스크류 캡을 활용하는 곳도 많아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코르크 마개를 활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이 코르크마개를 따기 위해서는 오프너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하죠그러나 오프너가 없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상상만 해도 난감할거에요 이번에는 와인 따는 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와인은 있었으나 오프너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와인 가격
와인 가격은 공급과 수요로 정해지며 브랜드가 유명할수록 수요가 많아져서 가격이 올라간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와인 종류
와인의 종류는 너무 방대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인 보관하는 방법 및
먼저 파티가 끝나고 먹고남은 와인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