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김주하 vs AI앵커 김주하
엄주원 아나운서 프로필, MBC 아침 종합뉴스 남성 앵커 결혼 부인 김난영 자녀 연세 인스타 화보 학력 고향 가족 성향 엄주원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1986. 3. 3. 충청북도 제천 소속 MBC아나운서 학력 경희대학교 체육학과 학사 체험 2016.04 MBC 아나운서 2012.032016.03 KBC 광주방송 아나운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작품 방송, 등등 엄주원1986년 3월 3일 은 대한민국의 방송사 MBC 아나운서입니다.
2016년 4월 MBC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MBC 뉴스 500를 진행하다가 2017년 4월 10일부터 동년 8월 10일까지 MBC 뉴스 M을 진행했었다. 2020년부터는 MBC 뉴스의 주말앵커를 맡고 있습니다.
이후의 활동
그러다가 2013년 8월 27일 오전에 갑자기 회생을 신청했다라는 기사가 떴다.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친형의 부동산 및 지인의 출판사 공장부지 매입 등에 연대보증을 섰다가 30억 원대의 부채를 떠안고 이를 갚지 못해 지난 4월 13일 의정부지방법원에 회생을 신청했고, 법원은 5월 20일 회생절차를 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 출판시장이 장기 경기침체 경우에 놓이면서 지인이 일을 실패해 채무가 가중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의정부지방법원에서 여러가지 활동으로 수익을 올려 빚을 갚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역시 그놈의 보증이 문제입니다. 결국 2015년에 회생하지 못하고 파산신청을 하고 말았다. 2013년 11월 XTM에서 방송되는 국가가 부른다의 진행을 맡았습니다. 이후 사기 혐의로 고소되는 등 악재가 겹치고 있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앵커 시절
사회1부 부장대우 시절인 2003년 10월 11일, 최초로 주말 뉴스데스크 앵커 직을 맡게 됩니다. 이후, 그는 2005년 3월 13일까지 주말 뉴스데스크의 앵커 직을 지켜왔다. 앵커 직에 있던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았으나 그가 하는 멘트가 인터넷 등지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당시 사람들의 반응은 찬반 양론이 팽팽했었지만, 이로 인해 그의 어록들이 인기를 타면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에 까메오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이와는 별개로 최일구가 주말 뉴스데스크 앵커를 맡았던 기간 도중에 평일 뉴스데스크의 간판 엄기영이 휴가를 간 사이, 하필이면 당시 세간을 놀래킨 살인범 유영철이 체포되며 최일구가 평일 앵커를 잠시 맡게 되었습니다. 그 전부터 엄청 열심히 연습했는데, 카메라의 빨간불 나오는 것이 엎어져 있어 이게 불이 들어와야 오디오가 나오는 줄 알았다고 합니다.
SNL Korea
2013년 4월 13일 2AM편 인트로에 등장하며 크루 확정. 안영미와 함께 Weekend Update 진행을 맡는다. 인생 뭐 있습니까? 전세 아니면 월세죠?라는 유행어를 SNL에서 요즘에 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5월 18일 크루스페셜 방송분에서 드디어 콩트코너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여기서의 역할은 파파라치였다. 근데 뭘 쫓아다니냐면 김민교와 박재범이 모텔에서 나오는 현장이었다. 그러나 23화를 마지막으로 SNL에서 하차했다.
사실 최일구의 기용을 두고 논란이 많았던 데다가, 일각에서는 CJ집단 비자금 사건으로 CJ가 알아서 기는 차원에서 하차시켰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일구 역시 앵커 시절에는 삼성과 SK 등 대기업을 신랄하게 비판했으나 당시 이재현 회장과 CJ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안했고 대충 사회에 대한 비판을 하는 시늉만 했다.
MBC 총파업
2012년 2월 MBC 파업이 시작되며 15분 분량으로 줄어든 뉴스데스크를 홀로 진행되는 등 분투했으나, 파업에 참여한 동료들한테 미안한 마음을 느끼고 부국장직을 그만두고 파업에 합류하면서 MBC 이사진으로부터 3개월 정직이라는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MBC, KBS, YTN 공동 파업 선포식에서 2012년이 되었는데 87년 6월항쟁 이전으로 되돌아 간 것 같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황금어장에서 민주화운동이 거세질 때 보도가 다.
잘려서 마음 속의 죄책감을 가지고 있었다고 발언한 바 있었는데, 시위대가 MBC 차량을 보고 돌을 던져서 창문을 깨는 등 달려드는 등의 경험과 연결되는 스탠스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MBC 파업이 끝난 뒤에도 주말 뉴스데스크의 진행을 맡지 못하였습니다. 문지애, 허일후, 오상진도 자신들이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꼴통 열전 종편 앵커 한일전 패배에 티파니에게 축하를 전하다
일본에 져서 짜증나던 차에 일본과 관련하여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이 있으니 만만한게 홍어 거시기라고 에라, 너가 x 먹어라 뭐 대충 이런 심뽀인 모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후의 활동
그러다가 2013년 8월 27일 오전에 갑자기 회생을 신청했다라는 기사가 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MBC 뉴스데스크 앵커
사회1부 부장대우 시절인 2003년 10월 11일, 최초로 주말 뉴스데스크 앵커 직을 맡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NL Korea
2013년 4월 13일 2AM편 인트로에 등장하며 크루 확정.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