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섬 지역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후기 위치, 가격, 볼거리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핵심 소개 소백궁은 대만의 멋진 관광지 중 하나로 샤오바이궁 혹은 전청 단수이 관세무사 관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건물은 19세기 청나라가 서구 열강과의 교역이 증가함에 따라 관세무사의 관저로 사용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하얀색 건물로 인해 소백궁작은 백악관이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습니다. 소백궁은 아치형 문을 중심으로 일렬로 늘어선 건물들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그 하얀 건물은 독특한 서양식 건축 양식을 따라 만들어져 있으며, 밝은 햇빛 아래부터 우아하게 반짝이는 순백색으로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유사한 아름다움 때문인지 웨딩 사진 캡처 장소로 매우 큰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백궁에서는 단수이강이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을 관람하는 것도 매우 좋아 단수이를 방문했다면 꼭 와야하는 추천 명소 중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백궁 가는 숨겨진 지름길 추천 필수 TIP
상점가쪽을 지나며 소백궁을 가실 때에 구글 지도상의 길찾기 경로를 보시면 위와 같이 푸른색 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백궁이 고지대에 있다보니 큰 도로변을 따라서 꾸불꾸불한 길을 가야한다고 안내되는 것인데요. 상점가를 쭉 따라오시면 위와 같은 꾸불한 길소개를 보실 수 있었으나 이 땐 지도상에 표시한 빨간색 지름길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름길을 이용하면 돌아가지 않고 계단을 따라 한방에 소백궁으로 갈 수 있어서 빠르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나올법한 멋드러진 비밀 오솔길 느낌이 나는지라 매우 좋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는 아깝기에 소개드리며 꼭 한번 위 지름길로 소백궁을 방문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리뷰
단수이는 저녁 노을이 지는 단수이강을 바라보는게 필수라고 할만큼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보통 단수이 여행을 할 때에는 관광지를 갈 땐 상점가로 걸어가고 단수이강변으로 돌아오면서 야경을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유명 관광지 중에서 가장 근처에 있는 곳이 소백궁이기에 단수이역부터 구글 지도를 켜고 상점가를 쭉 걸어가며 구경하시면 됩니다. 상점가를 끝까지 걸어가시면 구불구불하게 올라가라는 구글 경로를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소개드린 소백궁 가는 숨겨진 지름길 팁으로 횡단보도를 건너면 위 사진처럼 작은 오솔길처럼 난 계단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 길로 가도 되려나하는 진지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계단을 쭉 따라 올라가니 소백궁이 바로 보이는 것은 물론, 뒤로 돌아다본 단수이강 풍경이 너무도 아름다워 기억이 많이 남았네요. 꼭 이 길로 소백궁을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