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5108 株式会社ブリヂストン) 아시아 최대 타이어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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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별 상황을 보면, 승용차라이트트럭용 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광산건설용 타이어로 크게 나뉜다. 승용차라이트트럭 쪽은 인치 수가 큰 타이어 부문이 호조를 보였다고 합니다. 시판용은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지만, 신차용은 자동차 감산, 반도체 부족 등으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트럭과 버스용은 시판용은 증가했고, 신차용은 반도체 부족 등의 악영향이 있기는 하나, 승용차라이트트럭에 비하면 괜찮은 편이라고 합니다. 광산건설용은 광산용은 자원 인플레 여파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건설용은 북미에서 인프라 투자가 늘어나면서 좋았다고 합니다. 환율은 1분기에 1달러에 116엔이었는데 지금은 138엔 정도니까 크게 변화한 상태다. 타이어에 필요한 원자재는 천연고무, 원유인 듯합니다.

원재료가 올라가도 판매 가격에 이를 전가해서 이익이 원자재가 상승을 흡수할 거라고 합니다. 엔화약세로 2월에 상정한 것보다. 매출액이 330억엔 더 올라갈 거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자료는 5월 11일에 나온 자료다.

타이어업체 브리지스톤이 얼마 전에 2분기 실적도 발표했다. 브리지스톤의 2분기까지의 실적은 매출액은 1조 8886억엔, 영업이익은 2066억엔, 당기순이익은 1175억엔이었다. 매출액은 25 늘고, 영업이익은 13 늘어났습니다.

타이어 판매 숫자가 나와 있습니다. 승용차용은 아직 별로 실적이 잘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글로벌 판매 대수가 19년도 대비 928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나마 트럭용, 광산인프라특수용 타이어가 상황이 더 낫다.

승용차용 타이어 부문은 매출액이 1조 48억엔, 영업이익 1191억엔이었다. 트럭용은 매출액이 4847억엔, 영업이익 495억엔이었다.

원재료가 올라가도 판매 가격에 이를 전가해서 이익이 원자재가 상승을 흡수할 거라고 합니다. 엔화약세로 2월에 상정한 것보다. 매출액이 330억엔 더 올라갈 거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자료는 5월 11일에 나온 자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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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주주는 엄청 특정 건 없습니다.. 2대 주주에 공익재단법인 이시바시 재단이 10.8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대 주주에도 이시바시라는 성을 가진이름은 아마 히로시인 듯 사람이 98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