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스틸 기름 튐 예방 후라이팬 덮개

스테인리스스틸 기름 튐 방지 후라이팬 덮개

매끼 식사를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서 후라이팬 요리를 자주 하게 됩니다. 볶음도 하고, 달걀 후라이도 하고, 간단하게 만두도 튀긴다. 그러다보시면 어김없이 근처에 기름이 튀는 일이 생기고, 작은 화상들도 입는다. 작은 화상들을 입으면서 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덮개가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혹시 몰라 찾아보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러다. 손잡이 부분이 사용하다보시면 부러지는 일이 많아 튼튼한 물건을 사야해야만 되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알게 된 제품이 키친아트 제품입니다. 국내 생산이고, 스텐레스스틸 304를 사용했다. 용접도 잘 되 있어서 손잡이와 판 부분이 잘 부착되어 있습니다. 설거지도 식세기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텐리스 스틸 제품의 경우 반드시 연마제 작업이 선행되야합니다.


After 배수구 거름망 교체 후 실버스타 올스텐 304 거름망
After 배수구 거름망 교체 후 실버스타 올스텐 304 거름망


After 배수구 거름망 교체 후 실버스타 올스텐 304 거름망

All 스텐에 곡선형태라 각진 곳이 없어서 물때나 곰팡이가 잘 끼지 않고 세척도 분명히 더 쉬웠다. 음식물 찌꺼기도 잘 떨어져서 청소가 훨씬 수월해졌다.

마감도 부드럽고 깔끔해서 손 다칠 염려가 없고, 국내 생산이라 더 믿음이 갔다. 깔끔해서 권장 Before 배수 커버 교체 전 싱크볼 교체 시 기본 제품 최우선으로 기존 제품은 외관은 스텐처럼 보이지만 All 스텐이 아니고 한쪽 면은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배수 커버를 열면 안쪽 면이 늘 곰팡이와 때가 끼여 있었고, 플라스틱 단이 있는 부분에 때가 끼여서 수세미나 솔로 문질러 닦아도 잘 닦여지지가 않았습니다. 거의 매일 닦아도 플라스틱 부분에는 매일 곰팡이나 때가 끼여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물이 빠지는 구멍으로 젓가락이나 티스푼이 빠져서 불편했었다.

After 배수 커버 교체 후 실버스타 올스텐 304 배수 커버
After 배수 커버 교체 후 실버스타 올스텐 304 배수 커버

After 배수 커버 교체 후 실버스타 올스텐 304 배수 커버

엄청 깨끗한 디자인입니다. 구멍이 따로 없고, 안쪽에 다리가 있어서 높이를 띄워서 그 사이로 물이 빠지는 구조입니다. 기존 제품은 수전으로 물을 쏘면 물튀김이 심한데, 이 제품은 커버 위로 물을 쏘았을 때 물튐이 적어서 좋고, 물빠짐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배수구멍이 외관에서 보이지 않아서 깔끔하고 디자인도 예쁘다. 물때도 많이 안 끼는 편인데, 최우선으로 곰팡이는 아예 보지를 못했고, 물때의 경우 커버 안쪽 다리 부분과 접합되는 부분에 살짝 끼는 정도고 솔로 닦으면 쉽게 닦여져서 위생적으로 느껴졌다.

설거지하다가 젓가락이 기존처럼 푹 빠지지 않는 혜택이 있기는 한데, 그래도 한번은 다리가 있는 높이 틈으로 젓가락이 살짝 들어가는 경우가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가 삼발이 형태입니다. 보니 한쪽으로 힘을 가하면 잘 들썩이는 점, 그리고 뚜껑이 위로 튀어나와 있는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