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201화23년 11월_17일_이정현(보리굴비 리조토묵은지 삼겹 파스타)

편스토랑201화23년 11월_17일_이정현(보리굴비 리조토묵은지 삼겹 파스타)

여러분들 보리굴비 좋아하시죠? 저도 보리굴비 많이 좋아하는데요 근데 먹고 싶을때마다. 식당에서 먹는건 좀 가격이 부담 스럽잖아요 그래서 저는 몇년전부터 쭉 시장에서 보리굴비를 구매해서 직접 집에서 쪄먹고 있었으나 경제적이고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있죠 그래서 오늘은 보리굴비 달콤하게 쪄먹는법, 보리굴비 보관방법등을 공유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보리굴비를 쌀뜨물에 넣고 30분 정도 담근 후 비늘을 다. 제거해 줍니다. 쌀뜨물에 넣으면 보리굴비 살이 부드러워 지면서 잡내도 잡아주고 아주 맛있어져요. 약한 불에 30분 정도 찝니다.


보리굴비 손질하기
보리굴비 손질하기

보리굴비 손질하기

보리굴비 2마리 꺼냈어요. 보리굴비는 해풍으로 말려서 제작하기 때문에 바로 굽지 않고 물에 불려서 손질하는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야 짜지 않고 쫀득하게 찔 수 있어요. 보리굴비는 말려서 제작하기 때문에 바로 구우면 살이 딱딱해지고 맛이 없어요. 굽고 싶을 때도 반드시 찜기에 찐 다음 구워야 해요. 보리굴비는 물에서 2시간 이상 담가 해동합니다. 쌀뜨물에 담가두면 더 좋아요. 2시간 정도 물에 담가둔 다음 꺼내서 가위로 손질을 하면 되는데요. 더러운 꼬리와 지느러미를 싹둑 잘라줍니다.

보리굴비 찌기
보리굴비 찌기

보리굴비 찌기

계피가루 청주를 넣은 물에 보리굴비를 찐다. 나는 소주 100ml쯤 월계수잎 4개쯤 넣고 쪘다. 뭐 냄새 뺄 수 있는 걸로 적당히 넣으면 될 것 같다. 워낙 커서 겹쳐서 올라갔는데 위에 놈의 기름이 아래놈한테 묻는데 뭐가 더 맛있는지는 모르겠다 짠. 찌고나니 힘들었나 손 떨렸나보다. 기름기가 얼마나 좌르르 흐르냐면.아래 혐주의 기름사진 물에 기름기가 둥둥여튼 이 찌는 동안 냄새가 엄청 난다. 문 다. 열어놓고 향초 피우고 하면서 냄새 빼기.25분 30분 찌고 5분쯤 뜸들인다.

첫번째 저 기름물이 냄새가 나니까 급속도로 굴비들을 꺼내서 식혀주고 기름물은 버린다.

편스토랑 이정현 보리굴비 리소토 재료 준비

1. 쌀을 씻어 잠시 체에 밭쳐둔다. 쌀뜨물은 따로 볼에 담아둔다. 2. 냄비에 쌀 1컵, 만능 멸치육수 1컵을 넣고 중불에 15분 동안 밥을 지어줍니다. 3. 비늘과 지느러미를 제거한 보리굴비를 쌀뜨물에 20분 정도 담가 둔다. 보리굴비가 부드러워지고 잡내도 사라집니다. 4. 녹찻잎을 따뜻한 물에 2분 정도 불려줍니다. 5. 찜기에 불린 녹찻잎을 깔아준 뒤 보리굴비를 올려 중불에서 15분 정도 쪄준 후 살을 발라줍니다.

6. 생크림 12컵에 녹차가루 1T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찐 다음에는 찢어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내장이 있으니 옆에 키친타월 준비해 두시고 닦으면서 뼈랑 발라주세요.

그리고 보리굴비 달콤하게 드시기 위해 녹차물을 만들어서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말차가루 저렴하니깐 말차가루를 물에 넣고 녹여 얼음을 넣고 밥을 말아 드시면 됩니다. 정말 달콤하게 잘 말려서 맛있더라고요 지금까지 서울 중부시장에서도 보리굴비를 사먹어봤으며,인천 종합어시장에서도 요새 사서 먹어봤었는데, 요새 인천어시장에서 사먹었던 보리굴비가 가장 잘 말리고 맛있더라고요 그리서 보리굴비가 다.

떨어지면 인천종합어시장으로 가서 사먹습니다. 녹차물에 밥을 말어서 굴비를 올려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참고로 녹차물에 굴비는 담궈서는 안됩니다. 녹차물 전체에 비린자신이 날수 있으니 그냥 녹차밥을 떠서 그 위에 굴비를 올려드세요 그냥 맨 밥에 섭취하여도 맛있을 정도로 간도 너무 좋고, 맛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리굴비 손질하기

보리굴비 2마리 꺼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리굴비 찌기

계피가루 청주를 넣은 물에 보리굴비를 찐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스토랑 이정현 보리굴비 리소토 재료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