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준비중인 청년분들 고용노동쪽 알선,연수 정보제공 열렸습니다 스펙쌓으러 갑시다

해외취업 준비중인 청년분들 고용노동쪽 알선,연수 정보제공 열렸습니다 스펙쌓으러 갑시다

청년들을 위한 혜택 청년들 주목, 전국에서 진행하는 청년성장 프로젝트에 관하여 알아봅시다.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대전시는 고용노동쪽 신규 공모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4억 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직 초기 적응을 돕는 사업으로 개별화된 프로그램, 심리안내를 제공되는 청년카페운영과 지역기업 CEO, 인사관리자, 신입사원에게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과정을 하는 직장적응지원 등 2개 사업으로 나뉩니다.


지자체에서 여러가지 산재예방 활동 추진 중
지자체에서 여러가지 산재예방 활동 추진 중


지자체에서 여러가지 산재예방 활동 추진 중

이날 17개 광역자치단체는 현재 추진 중인 산재예방사업을 소개했다. 각 시도는 산재예방 조례 제정을 마치고 이를 근거로 여러가지 산재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대부분의 지자체에서 건설현장 사고사망 예방 대책으로서 지자체 발주공사 관리감독 강화, 지역 소규모 건설현장 안전지킴이 활동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재정적으로 취약한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개선 비용 지원사업이나 안전시설물 설치비용 지원사업, 안전관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추진하는 지자체도 있었습니다.

부산, 대전, 경남, 경북, 전북, 제주 등특히,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원어민 안전강사 육성사업경남이나 퀵서비스 등 이동노동자를 위한 쉼터 설치경남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례도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부산시는 고용노동부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3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부산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국비 23억 3천만원, 시비 8억 1천만 원 등 총 31억 4천만 원을 투입하여 취업힘든상황 강화 프로그램청년카페 운영 6천 명, 직장적응 지원 프로그램 1천 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인재 발굴과 육성, 기업발굴과 매칭, 기업 적응, 고용유지의 4단계 지원체계로, 부산지역 청년수요 개별화된 토탈케어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청년두드림센터 개편을 통해 청년잡JOB 성장카페 2개소를 구축하여 초기안내를 통한 청년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내담자의 자신감 회복, 취업 집중, 진로 집중의 세 가지 프로그램 트랙을 통해 실질적인 청년의 취업과 사회 복귀를 돕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