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500억원대 PF 대출 횡령 발생

경남은행을 이용하는 방안으로 500억원대 PF 대출 횡령 발생

BNK 경남은행의 한 직원이 8년간 562억원의 PF 대출을 횡령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금융당국은 전국 은행에 PF대출 연관 상품에 대한 긴급점검을 지시하는등 사태 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PF 대출이란 부동산 개발사업의 사업성과 장래 현금 흐름을 감안하여 자금을 지원하며, 사업주와 독립된 프로젝트로부터 발생한 현금흐름을 상환재원으로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쉽게 말해, 건축회사에서 장래에 지어질 건축물주로 아파트를 담보로 하여 은행에 돈을 빌리는 금융상품 입니다.

이런 PF 대출의 특성상 건설경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건설경기가 호황일 경우에는 장래의 건축물로 쉽게 대출 원금 회수가 가능할것으로 생각되어, 은행 측에서 더많은 금액과 더 좋은 금리로 PF 대출을 해주게되지만, 건설경기가 안좋을 경우에는 미분양사태등으로 장래의 건축물이 완공되어도 원금을 변제할 가능성이 늘어나 은행측에서 PF 대출을 꺼리게 됩니다.


imgCaption0
경남은행 톡상담 및 전화상담 예약 방법


경남은행 톡상담 및 전화상담 예약 방법

BNK경남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상품전문 상담사와 평일 업무시간 0900 1800에 빠르게 톡상담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금융안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톡상담은 BNK경남은행 톡상담센터와 빠르게 안내를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채널입니다. 1. 톡상담 신청방법 1 상단 메뉴영역의 인터넷영업점을 선택합니다. 2 인터넷영업점 화면의 상담창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예적금, 대출, 카드상품 중 안내를 희망하는 항목의 톡상담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약관동의 후 상담신청정보를 입력하면 상담신청이 완료됩니다. 5) 상담운영시간은 평일 09시 ~ 18시입니다. 2. 톡상담 참고사항 톡상담은 신청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상담사와 연결됩니다.

향후 수사와 처벌 전망

이번 대규모 횡령 사건 수사에 착수한 검찰은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범죄수익환수부에 배당하고 어제8월2일 오전 법원으로 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 씨의 주거지와 사무실, 경남은행 투자금융부 등 10여 곳에서 연관 증거물을 확보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별도로 금감원에서도 전국은행에 PF 대출상품에 대한 긴급 감사를 지시하는등 우리나라 경제 전반에 미치게될 악 영향을 최소하려는 모습입니다.

한편 이씨의 범죄행각이 사실로 밝혀져 재판에 넘겨지게 되면 이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 법률이른바 특경법과 형법등에 의거하여 최소 5년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이씨의 횡령금액이 워낙 크고, 장기간에 걸쳐 이루어졌기 때문에 수사와 재판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