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이번에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벌써 한주가 지나고 날씨는 흐리지만 퇴근이 기다려지는 흥겨우면서 불금입니다. 저는 기업은행을 사용 중이지만 여러분들도 사용 중인 은행 공인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암호 입력 형식도 아주 까다로워진 가운데 문자,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까지 섞어서 입력하려니 기억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보안상 복잡하게 변경해야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를 아애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급을 해야 하며 각 사용 중인 은행 공인인증서 사이트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복사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복사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복사

만약에 갱신 시기를 놓쳐 공동인증서가 만료됐다면 새로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합니다. 좌측에 있는 인증서 메뉴를 보시면 신청, 발급, 재발급 신청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원하시는 메뉴를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청의 경우 3년제 범용개인, 1년제 범용개인, 보건복지전용, 국세청 홈텍스용 등이 있습니다. 해당 인증서를 눌러보시면 가격과 대상, 기간, 제출서류 등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신청을 원한다면 바로 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급은 신청을 진행한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단계입니다. 신청 서류 접수 및 신원확인 후 받은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 동의 후 인증서 발급을 받는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재발급 역시 신청번호와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는 보안이 강화된 형태로, 금융결제원에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됩니다. 유효기간이 3년이며, 자동으로 갱신되어 사용자의 관리 부담이 적습니다. 발급 과정 이름, 핸드폰 번호, 생년월일만 있다면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개인이 직접 관리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자동 갱신의 장점 3년마다. 자동으로 갱신되므로, 사용자는 갱신에 관하여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관리의 편리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사용 범위 금융인증서의 단점은 사용 범위가 은행권에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직 공동인증서를 완전히 대체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번에는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를 내보내기해서 스마트폰으로 가져오기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정보인증 산업 전망
한국정보인증 산업 전망

한국정보인증 산업 전망

정보보호 사업은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환경변화로 인해 보안기술이 장래에 적극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도 필요한 금융기관, IT, 국제범죄 해커 등의 방위사업 또한 계속해서 유지될 것입니다.

국내 정보보호산업 매출액은 3조 원이 넘어갔다. 정부의 제도적 지원과 기업의 투자 강화, 및 해외 지출내역 노력 등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다가올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업종입니다.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차이점

우리는 생활하면서 많은 종류의 인증서를 들어보셨을꺼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금용인증서 등 여러 인증서가 많이 있는데요. 공동인증서는 공인인증서의 바뀌 명칭이라 같은 인증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요 그 다음으로 많이 접하는 인증서가 금융인증서인데요. 특히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는 온라인 전자서명에서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두 인증서는 사용자의 온라인 거래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각각의 특성과 사용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6개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저장장치에 보관하고 매년 갱신해야 합니다. PC에 여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해야만 되는 점이 단점이지만, 가장 넓은 사용 범위를 자랑합니다. 발급 과정 공동인증서의 발급 과정은 사용자가 직접 기관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야 하는 절차를 포함합니다. 저장장치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보안을 위한 필요한 조치입니다. 갱신 방법 매년 갱신해야 하는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관리 부담을 줍니다.

갱신 절차는 간단하지만, 매년 이를 수행해야 해야만 되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가장 큰 강점은 여러 온라인 서비스에서 널리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년 갱신해야 하고, 여러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는 점에서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복사는 다시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메인으로 이동해서 세 번째에 있는 인증서 관리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이상으로 한국정보인증 인증서 갱신 및 복사, 발급 등 연관된 내용을 총정리해봤습니다. 복잡해 보이긴 해도 하나씩 순서에 맞게 따라 하면 그리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아래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될만한 데이터를 첨부하오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만약에 갱신 시기를 놓쳐 공동인증서가 만료됐다면 새로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는 보안이 강화된 형태로, 금융결제원에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국정보인증 산업 전망

정보보호 사업은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환경변화로 인해 보안기술이 장래에 적극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