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영연우진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넷플릭스 힐링드라마(출연진,줄거리,공개정보)
우연히 꼭 봐야 될 드라마 소개로 알게 되어 1화부터 12화까지 다. 보게 된 드라마입니다. JTBC에서 2019년 2월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12부작으로 방영되었습니다. 이미 완결되고 인생드라마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저는 요즘 보게 되었는데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눈이 부시게 드라마의 등장인물, 줄거리와 시청률과 검증 그리고 수상 연관 내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노년 김혜자역의 김혜자, 젊은 김혜자역의 한지민, 이준하역의 남주혁, 김영수역의 손호준, 아빠 역의 안내상, 엄마 역의 이정은, 김희원역의 김희원, 이현주역의 김가은, 윤상은역의 송상은, 샤넬역의 정영숙, 무당역의 황정민 등이 있습니다.
캐스팅만 봐도 대한민국 연기하면 저명한 배우들 뿐만 아니라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다시 보게 된 배우는 이준하역을 맡은 남주혁배우를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풍처럼 따뜻한 선행
영화 소풍이 소풍처럼 따뜻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선행은 2월 7일 설 연휴 개봉을 앞둔 영화 소풍이 독거 어르신 초청 시사회를 부산에서 개최합니다. 제작사인 로켓필름 와 부산영상위원회는 오는 30일 오후 3시 부산 롯데영화관 광복에서 영화 소풍 특별 시사회를 개최하는데 부산의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따뜻한 행사입니다. 이날 시사회는 제작을 지원한 부산영상위원회와 부산연탄은행의 기부 등으로 이뤄졌다.
그리고 두 번째 선행은 가수 임영웅은 부산연탄은행에 소풍의 OST 모래 알갱이의 음원 수익 전액을 특별기부합니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2300만 뷰에 달하며 임영웅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한 노래입니다.
소풍 시놉시스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요즘 들어 목숨을 잃은 엄마가 자꾸 꿈에 보이는 은심나문희. 마침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이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오자, 은심은 금순과 함께 고향 남해로 떠나기로 합니다. 그곳에서 우연히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를 만나며 잊고 지낸 추억을 하나둘씩 떠올리게 되는데 다음에 다시 태어나도 네 친구 할 끼야 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 다소 마지막 소풍이 시작됩니다.
소풍 줄거리
인생의 마지막 장에 들어선 은심과 금순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한 절친이자 사돈 지간입니다. 사업이 위기에 빠지자 여느 때처럼 엄마의 도움을 요구출하는 아들 해웅 때문에 은심이 속앓이를 할 때, 고향 남해에서 홀로 지내던 금순이 딸 집으로 놀러 옵니다. 속앓이 하는 은심을 데리고 금순은 함께 60년 만에 고향 남해로 여행을 간다.
남해로 돌아온 은심은 오랜만에 중학교 동창인 막거리 배달을 하던 태호를 만나게 되고 세 인원은 열여섯 꽃다웠던 시절을 추억하며 인생을 되돌아봅니다.
자식에게도 말하지 못한 채 뇌종양을 앓던 태호가 먼저 세상을 떠나고, 실의에 빠져 있던 두 친구는 김밥을 싸들고 다소 인생의 마지막이 될지 모르는 소풍을 떠나게 됩니다.
소풍 등장인물
고은심 역 나문희 60년 만에 고향을 찾은 주인공으로, 과거의 추억과 현재의 감정이 어렵게 얽혀있는 인물입니다. 금순과 친구이자 사돈입니다. 진금순 역 김영옥 은심의 여행 동반자이자, 과거로의 여행을 함께 하는 필요한 인물로 은심과 사돈입니다. 정태호 역 박근형 젊었을 적에 은심을 짝사랑했던 인물로, 재회를 통해 오래된 감정과 추억을 되새긴다. 송해웅 역 류승수 은심의 아들로 사업을 합니다. 망해가자 엄마인 은심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수없이 말아먹고 마지막 남은 집마저도 팔아서 도와달라고 하는 철없는 아들입니다.
송효신이정은
송효신은 정신병동 수간호사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노련하게 대응하는 베테랑입니다. 동료 간호사들에게 정신적 지주 같은 존재로 다은 역시 든든하게 이끌어줍니다. 영화 , 드라마 , 등의 작품을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배우 이정은이 송효신 역을 맡았어요. 현직 수간호사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완성한 내공 있는 연기로 크리에이션의 중심을 잡아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풍처럼 따뜻한 선행
영화 소풍이 소풍처럼 따뜻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풍 시놉시스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풍 줄거리
인생의 마지막 장에 들어선 은심과 금순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한 절친이자 사돈 지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