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종 꽃이야기 229 아레카야자, 황야자, 테이블야자

원예종 꽃이야기 229 아레카야자, 황야자, 테이블야자

황야자 라고도 불린다. 새순이 잘 올라오며, 테이블야자와 구별이 힘들기도 합니다. 실내유해물질을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사에서 발표한 실내공기정화식물 50가지 중 1위를 한 식물입니다. 부활, 승리 라는 꽃말을 지닌다. 원산지는 멕시코, 과테말라이며 생장이 느린 식물입니다. 식물초보들이 책상 야자를 수경재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반드시 하룻동안 수돗물을 받아둔 후 물을 주어야 합니다. 직사광선에 닿지 않게 밝은 그늘에서 키운다. 마음의 평화라는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실내공기정화 식물 아레카야자


실내공기정화 식물 아레카야자

작년 이맘때 즘 데리고 온 아레카야자는 이제 일 년이 되었는데요. 단 한 번도 시들거나 색이 변하는 등과 같은 문제들 없이 아주 잘 자라고 있답니다. 한 번씩 볼 때마다. 새 잎사귀들이 자라는데, 신기하더라구요. 오히려 햇빛을 많이 볼 수 있게 자리배치를 하지도 않았고 평소에 통풍에 신경을 그렇게 쓰지 않았는데 우리 집에서 제일 잘 버티는 식물이 되었습니다. 참고해서 키우기 쉬운 식물로 신홀리 페페와 청페페도 있답니다.

테이블야자Neanthe bell 키우기

야자과에 속하는 테이블야자는 멕시코 과테말라에서 왔다. 야자수라고하면 습한 열대우림 속에서 거대하게 우거진 야자나무를 상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큰 야자수 말고 아기같은 야자가 있다는 사실 바로 책상 야자입니다. 보통 책상 상에 올려놓고 키운다고 하여 테이블야자, 탁상야자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멕시코에서 왔기 때문에 햇빛을 좋아할 줄 알았는데 테이블야자는 많은 양의 빛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햇빛을 직접 받는 것보다는 부분 그늘에서 더 잘 자라는 편입니다. 실내의 어두운 곳이나 직사광선이 걸러진 창가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형광등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빛이 잘 들지 않는 실내 사무실, 가게 같은 곳에서도 많이 볼 있습니다. 개업화분으로 추천되는 이유입니다.

반양지도 좋고 반그늘도 좋습니다. 하지만 홍콩야자는 되도록이면 밝은 곳을 선호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어주세요잎이 탈 수 있으니 직사광선은 피해주시구요간접광이 좋습니다 겉 흙이 마른 것을 확인하시고 물을 흠뻑 주세요.흙이 축축하도록 계속 유지하면 과습으로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또 겨울에는 그 보다. 더 적게 물을 주어야 해요.겨울에는 흙이 거의 모든 말라있을 때 충분히 물을 주세요. 홍콩야자는 15 25 사이의 온도를 좋아합니다.

그 보다. 온도가 더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창가나 베란다. 같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주세요.대부분의 식물들이 통풍이 잘 되는 것을 최애하는 것 같기는 해요에어컨이나 난방기 바람이 직접 닿는 곳은 손해 주세요건조하고, 극단적인 온도 변화는 식물에 좋지 않습니다. 홍콩야자는 높은 습도를 좋아합니다.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기니 자바, 대만이 원산지입니다. 홍콩야자는 빛이 잘 들지 않는 실내공간에서도 잘자라는 식물입니다. 뿌리가 자라는 속도가 아주 느리기 때문에 생식 관점의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우산모양을 유사한 잎을 갖고 있습니다. 돈이 들어오는 식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잎에 약한 독성을 갖고 있어 경계를 필요합니다. 주병야자의 원산지는 마스카렌제도 이며, 미국의 플로리다주에 정원수로 많이 식재 되어 있습니다. 시원하고 넓적한 잎이 하나의 줄기에서 자라나며 깃털처럼 펼져저 낯선 느낌을 줍니다.

생장이 아주 느리기 때문에 키우기 어렵지 않은 식물입니다. 줄기의 밑동이 술병을 닮아 이름지어졌다. 원산지에서는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밑동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책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