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우둔살 요리, 한 끼 걱정 끝나는 레시피 소개

소고기 우둔살 요리, 한 끼 걱정 끝나는 조리법 소개

밥 한공기 뚝딱하는 소고기 우둔살 요리 한우의 우둔은 소 엉덩이에 붙은 살코기라는 뜻입니다. 우둔살은 큰 고기 덩어리로 살코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색은 약간 짙고, 변색도 다른 부위에 비해 빠릅니다. 우둔살의 근섬유는 비교적 잘고 고깃결도 균일하나 고기의 부드러움이 부분마다. 다르기 때문에 슬라이스할 때 두께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우둔을 세분화하면 우둔살, 홍두깨살로 나뉠 수 있습니다.


소고기육전 만드는 법
소고기육전 만드는 법


소고기육전 만드는 법

1. 소고기의 핏기는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내듯이 닦아줍니다. 핏물제거를 해야 잡내를 최소화할 수 있어요. 냉동상면 오히려 많이 녹이지 않고 활용하는 것이 더 좋으니 살짝 언 상태에서 요리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모양 잡기도 더 좋고, 핏물도 나오지 않아서 손질이 편합니다. 2.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3. 고기에 양면에 밀가루를 얇게 묻혀줍니다. 두껍지 않게 밀가루 옷을 입혀야 육전의 맛을 더욱 감칠맛 있게 즐기실 수 있으니, 밀가루를 묻힌 뒤 탈탈 털어주세요. 쫀득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찹쌀가루를 밀가루에 섞어 사용하시면 쫀득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4. 달걀물을 묻힙니다.

파절이 레시피
파절이 레시피

파절이 레시피

육전을 파절이와 함께 즐기면 너무 궁합이 좋죠. 예능방송을 통해 육전을 파절이와 함께 먹는 것을 보고 따라 해 봤더니 정말 환상적이더라고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녹진한맛을 가진 육전과, 아삭한 식감과 개운한 맛을 주는 파절이의 조합은 정말 너무 좋았어요. 파써는 것이 약간 귀찮은 과정이지만, 만족하실 거예요 1. 파는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 긴 상태로 채를 썰면 칼질이 더 번거로우니, 몇 등분 낸 상태에서 파를 넓게 펼친 상태에서 칼질을 하면 훨씬 편해요 2, 찬물에 파를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해 줍니다.

쌀쌀한 물에 넣어준 덕분에 식감은 더욱 살아나요 3. 고춧가루, 진간장, 식초, 설탕, 참기름, 통깨 모두 1 비율로 넣어 파와 섞어주면 됩니다 쨍한 맛을 좀 줄이시려면 식초는 23술, 설탕은 12로 줄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