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뜻 여행 안내사 한 번에 알려드립니다
여러분, 아마존 효과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여기서 아마존이란, 여러분이 진지하게 생각하는 그 기업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AMAZON이 맞습니다. 도대체 아마존 효과가 뭐길래 아마존이라는 기업 이름에 효과라는 문구까지 붙어서 뉴스에서 자주 언급되는 것인지 궁금하시죠? 급속도로 이 용어에 대하여 쉽고 빠르고 간결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존 효과는 전자상거래, 즉 온라인 상품시장의 발달이 물가상승을 억제하는 현상을 일컫습니다. 최근에 온라인 시장의 발달이 물가상승률을 연 0.2 다운시키고, 고용도 1만 6천 명이나 줄었다는 보고서 결과가 있죠. 대략 오프라인 상거래가 가격경쟁력에서 많이 밀려나고 있기에 그 유통단계에 있는 많은 일자리들이 축소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ETF의 단점
ETF는 ETF가 추적하는 인덱스나 자산의 가치가 하락할 경우, 투자가치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주식이랑 마찬가지인 단점이죠. 또한 지수보다. 초과수익이 날 수 없습니다. 어떤 ETF는 수익을 인덱스의 움직임만큼 얻을 수 있으므로 관리자의 능력이나 전략에 따라 추가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뜻이죠. 또한 본인이 투자하고 싶은 종목이지만 그중에 갖고 싶지 않은 주식도 ETF안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는 것도 한 번쯤 고민해 볼 수 있는 단점입니다.
쇼핑을 어디서나 쉽게, 높은 편의성
마지막으로, 편의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라이브커머스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구매자가 희망하는 장소에서 마음껏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는 시간에 본인이 희망하는 제품의 라이브방송을 보면서 간단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죠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라이브 영상을 통해 제품의 크기, 재질, 색상 등 분명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아주 큰 매력이랍니다.
결제 방식도 굉장히 간편한데요 스마트폰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시청하다가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어서 쇼핑의 모든 과정을 모바일 환경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