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업법 개정, 육아휴직급여 최대 3900만원 받는다

고용보험업법 개정, 육아휴직급여 최대 3900만원 받는다

소소한정보 소득활동을 하고있으나 고용보험의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지원받지 못하는 출산여성에게 출산급여 지원총 150원, 월 50만원X3월분을 통해 모성보호와 생계를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유산,사산 경우 포함 출선전 18개월 3개월 이상, 그리고 출산을 현재도 소득활동을 하고 있어야하며 소득액이 발생하여야합니다.


65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 조기 재참여 수당 우대
65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 조기 재참여 수당 우대

65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 조기 재참여 수당 우대

개정안에는 65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의 조기재취업수당도 우대 지원됩니다. 현재까지는 실업 수당 수급자가 소정급여일수 절반 경과 이전에 재취업에 성공해 12개월 이상 고용을 지속하는 경우, 남은 구직급여의 50를 조기재취업수당으로 지급해 왔어요.

하지만 앞으로는 65세 이상 수급자가 lsquo;6개월rsquo; 이상 계속 고용이 명확한 직업에 재취업한 경우,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노년층 구직자들이 적극적으로 취업 기회를 찾고, 안정된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2023년 혜택 부모급여
2023년 혜택 부모급여

2023년 혜택 부모급여

2023년 1월부터는 부모급여로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받게되었습니다. 이번 1월부터 시행되는 부모급여는 만 0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 월 70만원, 만 1세 부모에게는 월 35만원의 부모급여가 지급되는데요. 2024년에는 부모급여액이 만 0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 100만원, 만1세 자녀를 둔 부모에겐 50만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집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참여하는 기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발매한 제도 입니다.

지급대상 만 01세 아동 맞벌이 가정의 경우, 자녀를 어린이집에 등원시키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개요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개요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개요

사업주의 성립신고 전에 업무상 재해를 당한 근로자도 산재보상이 가능합니다. 단, 사업주는 성립일로부터 보험료 납부하여야 하며, 산재보험료의 5배 이내에서 재해자에게 지급된 보험급여액의 50를 납부해야 합니다. 근로자를 활용하는 모든 직장 및 근로자가 해당 대상이며, 산재와 고용보험은 당연적으로 적용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업장의 규모나 등등 사정에 따라 산재와 고용보험 적용이 제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용보험은 근로자들이 일을 하면서 여러 사고로 인해 일시적으로 급여를 받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근로자는 일시적인 손실에 대한 경제적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은 모든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주는 근로자의 보험료와 함께 고용보험료 지불해야 합니다. 근로자가 일시적으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되면 고용보험으로부터 일정한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 0세 자녀를 둔 부모의 경우, 부모급여액이 보육료 지원액보다. 크기때문에

그 치액인 186,000원의 부모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 급여는 자녀 출생일 60일 이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생후 60일 이내 신청하는 경우 출생일이 속한 달부터 소급하여 지원하지만, 생후 60일이 지난 후에 부모급여를 신청하는 경우 신청일이 속한달부터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꼭 60일 이내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65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 조기 재참여 수당

개정안에는 65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의 조기재취업수당도 우대 지원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혜택 부모급여

2023년 1월부터는 부모급여로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받게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사업주의 성립신고 전에 업무상 재해를 당한 근로자도 산재보상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