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중고차 가격ㅣ중고차 시세표(24년 2월 기준)
국민 소형 SUV 코나의 새로워진 모습을 보고 와 이쁘다라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제가 현재 타고 있는 차량도 코나입니다. 오늘은 코나 혼합 트림별 가격, 풀옵션 가격 및 제원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코나 하이브리드는 미래형 디자인으로 풀체인지가 되었습니다. 국민 SUV인 코나는 풀체인지 되고 불륨감과 빠른 외관 디자인을 한껏 뽐내는 거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eDTVC 급격한 회전 중에 브레이크와 모터가 협력하여 조향 진행 방향으로 토크를 분배하여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차량의 각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를 조절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eRide Gen1 속도 저감턱을 통과할 때 모터를 사용하여 차량의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편안하고 안정되는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액티브 에어 플랩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단과 하단에 설치된 액티브 에어 플랩은 불필요한 대기 유입을 줄여 대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상단에는 외장형, 하단에는 내장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합 전용 콘텐츠: 차량의 주행 정보, 연비 정보, 에너지 흐름도, ECO 드라이빙 등 여러가지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여 스마트하고 유쾌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크린 이미지는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코나 오너평가
코나 오너평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오너평가에 기반하여 코나의 장점과 단점도 별도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오너가 평가한 코나 장점 디자인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성능 여러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여,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비 가솔린, 혼합 모델의 경우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가격 경쟁 모델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너가 평가한 코나 단점 좁은 뒷좌석 공간 2열 시트 공간이 다소 좁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소음 노면 소음이 다소 발생해야하는 평가가 있습니다.
코나 디자인
코나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나의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반영하여, 역동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넓은 그릴과 빠른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루며, 측면은 광택있는 라인과 볼륨감 있는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후면은 좌우로 길게 이어진 리어램프가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차량의 구조화된 디자인, 그리고 디자인에 따른 옵션 등의 정보도 가급적이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모던등급의 세제지원 전 가격은 3,177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자식 칼럼 변속기,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던 등급은 17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가 기초 탑재입니다. 편의사항으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가 탑재되어 오토홀드가 가능하며, 패들쉬프트도 기초 탑재라고 합니다. 네비게이션은 12.3인치로 큰 화면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풀옵션 구매시 차량 가격은 3,362만원으로 스타일 옵션 적용 시 LED 방향지시등, FULL LED 헤드램프, 18인치 휠 및 타이어, 엠비언트 무드램프가 적용됩니다.
또한, 현대스마트센스 옵션 적용 시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안전 하차, 후방 교차 충돌예방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의 옵션이 적용되게 됩니다.
코나 제원표
코나의 제원표입니다. 차량의 성능과 크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능 제원표 코나는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EV 등 여러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모델은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CVT 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19.5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젤 모델은 1.6리터 디젤 엔진과 DCT 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115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혼합 모델은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EV 모델은 64.8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406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합니다.
2024 코나혼합 옵션
eDTVCelectric dynamic Torque vectoring control은 급격한 선회 중에 브레이크와 모터가 함께 동작하여 조향 진행방향으로 토크 벡터링차량의 각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를 나누는 기능을 구현하여서 주행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높입니다. eRide Gen1electrically controlled Ride comfort gen1은 속도 방지턱을 넘는 순간에 모터가 차량 흔들림을 최소화하도록 제어하여서 안정감 있고 유쾌한 승차감을 제대기오염 줍니다.
코나하이브리드의 액티브 에어플랩은 라디에이터 그릴 상하단에 불필요한 대기 유입을 줄이고, 액티브 에어플랩이 적용되어 공기저항을 최소화 함으로써 연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이브리드
eDTVC 급격한 회전 중에 브레이크와 모터가 협력하여 조향 진행 방향으로 토크를 분배하여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나 오너평가
코나 오너평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나 디자인
코나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