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일본 만화 제안 (먼치킨, 사이다, 성장형)
만화, 만화 일본 배틀, 액션 애니 만화 권장 왕년의 명작 애니부터 최강자끼리 부딪히는 만화들 SF 장르까지 여러가지 시대나 세계관에서 전개되는 인기 카테고리 중 하나이죠. 가슴이 뛰고 뜨거운 전개가 펼쳐지는 배틀 액션 장르물 만화는 커뮤니티나 유튜브로 많이 추천받아서 보는편입니다. 앞서, 일본 애니 연관 다른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인 오늘은 만화의 스토리와 각 캐릭터들의 매력이 돋보이는 배틀, 액션 일본 만화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다른 차원으로부터의 침략자의 위협을 받고 있는 산몬시. 사는 조금 정의감이 강한 중학생 삼운수는, 수수께끼의 전학생과 만난다.
수도원에서 자란 쌍둥이 형제 오쿠무라 린과 오쿠무라 유키오. 우등생에 행실 바른 동생과는 달리 사고뭉치에다가 열등생인 형, 린의 앞에 린의 정말 아버지이며 악마의 신인 사탄이 나타나 린을 마계 게헤나로 끌고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사실에 당황하는 린을 구하기 위해 나선 엑소시스트인 양아버지 후지모토 시로마저 목숨을 잃고 만다. 사탄을 없애기 위해 린은 엑소시스트가 되기로 하고, 동생과 함께 정 십자 학원에 입학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탄의 자식이라는 사실을 숨긴 채 엑소시스트 수업에 들어갑니다.
개성이라는 초능력을 갖고 태어나는 게 당연한 세계. 현재 인류 8할이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능력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과거 만화에서나 나오던 히어로라는 직업이 각광받게 되고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도 히어로를 동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개성인 이즈쿠는 히어로가 될 수 없었고, 주변에서도 포기하란 말만 듣고 있습니다.
경이로운 신체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는 병상에 누워 있는 할아버지의 병문안을 가는 것이 일과입니다.
세상 물정을 모르는 꼬마 알라딘은 목이 없는 파란 거인 우고를 소환하는 금속 피리를 갖고 있습니다. 이 피리는 미궁던전에서 나오는 최고의 보물 지니의 금속기 가운데 하나로, 알라딘은 우고에게 동족거인을 소환하는 또 다른 금속기을 만나게 해 주겠다고 약속하고 천하를 떠돈다.
여행 도중 여러 사람을 만나고 여러가지 모험을 겪으면서 알라딘은 자신이 ”마기”란 존재임을 알게 됩니다. 마기는 바로 인간을 위해 왕을 세우는 마법사, 그리고 진은 마기가 점찍은 인물을 보좌하는 존재였다.
줄거리 일본의 대중소설 요시카와 에이지의 작품 가 원작이지만 원작과 많이 다릅니다. 워낙에 일본에선 많이 팔린 작품인데가 오래 읽힌지라 원작만 따라갔다면 식상했을 내용을 많이 각색하였습니다. 크게 무사시 편과 코지로 편으로 나눠진다. 14권 부터 잠시 코지로의 이야기가 나오다가 다시 무사시를 중심으로 작품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무사시 편은 츠지카제 패 미야모토 촌 요시오카 도장 보장원 야규 시시도 바이켄 요시오카 70인과의 대결로 이어진다.
플롯 자체는 원작을 따르고 있지만 앞서 말했듯 세부적으로는 이노우에의 창작이 굉장히 많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코지로의 어린 시절부터 성년이 되기까지를 그린 코지로 편은 전적으로 이노우에의 창작입니다. 코지로가 귀머거리인 것 역시 이노우에의 창작. 원작에서 사사키 코지로는 다소 오만하고 다소 경박해 보일 정도로 화려하고 쇼맨쉽이 강한 인물로 그려진데 비해, 본작에서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검토 심사 본 도서는 최근까지 제가 읽어본 만화책 중 하나의 작품입니다. 만화책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도 있을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스토리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를 보신 적이 있나요? 그 영화에서 영국 정부가 국민들을 전면 통제하는 모습을 상기해보시면 됩니다. 이 책에서도 일본의 이키가미 속에서 실현하는 일들이 그와 유사합니다. 일류국가를 만들기 위해 이키가미 제도가 시행되어, 국민들이 통제당하게 됩니다.
이키가미란 제도는 죽음의 종이라는 뜻을 가진데, 국민학교 입학 시 국가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을 받은 국민들 중 1824세 사이 1000명 중 1명이 죽도록 설정된 후, 죽기 며칠 전에 이키가미 종이를 받게 됩니다. 이키가미 속의 일본은 이 제도가 국민들의 위기감을 고조시켜 국가의 번영을 가져다. 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블랙 라군은 주인공들이 소속되어 있는 밀수업 조직 라군 상회를 의미하며, 미국 영화에서 잘 사용되는 누아르 소재들과 중2병 캐릭터들을 작가의 필력으로 잘 버무린 일본식 액션 만화의 한 갈래라고 볼 있습니다. 요새 한국에서도 인기를 끄는 골든 카무이가 일본식 웨스턴 만화라면, 이 만화는 일본식 해양 마피아 물이라고 볼 있습니다. 여기까지 일본 배틀, 액션 장르의 만화를 소개했습니다. 제가 본 것도 있고 보지 못한 만화도 있었는데 이렇게 또 글을 쓰다.
보시면 옛날에 만화를 봤던 추억들이 또 새록새록 피어나네요. 일본 배틀, 액션 카테고리 중 기존에 제가 포스팅했던 만화와 중복이 되어 작성하지 않은 만화들도 많습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