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SK하이닉스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 냉방용품 지원
1.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모두 동의 후 동의합니다.
독거노인 대상 CCTV 도입 본보기 공유
CCTV를 독거노인의 보안에 적용한 사례로는 A시 독거노인종합복지센터에서 진행한 독거노인 안심 생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독거노인들의 집에 CCTV를 설치하여 24시간 모니터링하며, 상황에 따라 급속도로 대처하는 시스템을 운영하였습니다.
본보기 영상들을 확인해 보시고 cctv의 장점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독거노인의 기준
독거노인은 2023년 현재 65세 이상인 노인이 혼자 주소지에 등록되어 살고 있다는 것으로 기준을 삼습니다. 가구의 소득과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나이와 1인가구라는 이유만으로 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등 다른 사회적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독거노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독사 및 자살 위험이 높은 노인은 자격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지만 이런 혜택을 독거노인 자체적으로 인지하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웃의 도움이나 국가의 지원 도우미들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노인들이 방문으로 도움을 드리거나 전화상 도움을 드리려고해도 반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HD현대1나눔재단, 독거노인 행복한끼 13호점 군산에 개소
이날 개소식 행사는 강임준 군산시장, 신영대 국회의원, 박효숙 군산경로식당 사무국장, 금석호 HD현대1나눔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이 직접 끼니 제공 봉사활동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의 행복한끼는 끼니 해결이 힘든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하고 영양가 높은 식사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취약계층 돌봄 활동의 하나로, 현재 서울과 성남, 음성, 영암 등에서 운영 중입니다.
HD현대1나눔재단 관계자는 최근 개소한 행복한끼 13호점은 군산 지역 내 홀로 거주하는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따뜻한 안식처가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에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독거노인 대상 CCTV 도입 본보기
CCTV를 독거노인의 보안에 적용한 사례로는 A시 독거노인종합복지센터에서 진행한 독거노인 안심 생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거노인의 기준
독거노인은 2023년 현재 65세 이상인 노인이 혼자 주소지에 등록되어 살고 있다는 것으로 기준을 삼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D현대1나눔재단 독거노인 행복한끼 13호점 군산에
이날 개소식 행사는 강임준 군산시장, 신영대 국회의원, 박효숙 군산경로식당 사무국장, 금석호 HD현대1나눔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