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기아 EV9 가격표, 제원, 타이어 규격, 배터리 용량, 1회 충전 주행거리
기아에서 2023년에 공개한 중대형 전기 SUV 오늘은 아이오닉처럼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용 EV모델들과 같은 EGMP를 나누는 EV9의 여러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목할 만한 연비 변화
타이어를 크로스클라이밋2로 교체한 후 차량의 연비는 약 0.5km 증가했습니다. 테스트 시작 전에 주행 거리를 꼼꼼하게 기록했는데, 22,000마일을 주행하는 동안 평균 연비는 26.8마일에서 27.3마일까지 상승했습니다. 이 차량의 EPA 복합 예측 연비는 26 MPG입니다. 따라서 마쓰다가 신차에 장착하는 OEM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와 비교했을 때 연비 불이익이 없습니다. 사실, CrossClimate2 타이어로 교체하면 약간의 연비가 향상됩니다.
올웨더 타이어의 단점
1. 첫차례 단점은 올웨더 타이어는 위에서 말 했듯이 패턴이 V자 형태입니다. V자 모양 특성상 승차감이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올시즌 타이어가 승차감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 탈 때만 인식하고 적응하게 되면 크게 안느껴집니다. 빗길, 눈길에서의 안정성 보다. 승차감이 중요하신 분들은 승차감이 좋은 타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2. 두차례 단점으로는 저속 주행일 때 타이어 안에서 통울림 소리가 들린다. 휘이잉 하는 소리인데 시끄러울 정도는 아니고 잠깐 들린다.
타이어 규격에 따라 소리가 들리는 구간이 다른데 필자의 18인치 기준 25kmh 정도에서 들린다. 하지만 계속 이 속도로 주행하는 것이 아니며 주차장이나 그런 조용한 곳에서만 잠시 들리고 신호등에 의한 정차후 출발 할 때는 주변 소음들 때문에 안들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세차례 단점으로는 타이어가 패턴이 있기에 방향이 존재합니다.
차내 소음
겨울용 타이어의 가장 큰 단점은 사계절용 타이어보다. 더 시끄럽다는 것입니다. 저희 차량의 다른 크로스오버에 활용하는 브리지스톤 Blizzaks 타이어의 경우 소음이 너무 커서 봄이 되면 빨리 빼고 싶을 정도입니다. CrossClimate2 타이어는 2년이 지나도 타이어 소음이 전혀 없습니다. 소음 면에서 일반 사계절 타이어와 비슷합니다.
CrossClimate2 타이어에 대하여 알고 있어야 할 한 가지는 방향성 트레드 패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타이어는 림과 차량에 특정 방향으로 장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쯔다. 딜러의 정기 타이어 교체 서비스 중 한 번은 기술자가 타이어를 차량의 반대편에 장착하여 타이어가 잘못된 방향을 향하고 있었기 때문에 올바른 방향으로 돌려놓아야 했습니다. 여전히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론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 타이어
2년 동안 사용한 결과,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 타이어가 많은 차량 소유주들의 자연환경을 바꾸어 놓았다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눈길 출퇴근이나 일반적인 겨울철 주행에 더 이상 겨울용 타이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겨울용 타이어를 영구적으로 버리고 이 타이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도 없습니다. 소음 수준이 증가하지 않고, 핸들링이 훌륭하며, 다른 사계절 타이어만큼 오래 지속되는 것 같고, 사용 시 주행 거리가 증가했습니다.
겨울이 혹독한 곳에 살고 있고 일반적인 겨울철 운전을 위해 겨울용 타이어 사용을 중단하고 싶다면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 타이어가 여러분이 기다려온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목할 만한 연비 변화
타이어를 크로스클라이밋2로 교체한 후 차량의 연비는 약 0.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웨더 타이어의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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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내 소음
겨울용 타이어의 가장 큰 단점은 사계절용 타이어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