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삼계죽 닭죽 끓이는 법 초간단 조리법 닭죽제작하기 닭손질법

영양삼계죽 닭죽 끓이는 법 초간단 조리법 닭죽제작하기 닭손질법

느타리버섯은 생후 6개월 이후 먹일 수 있는 재료입니다. 무염 유아식을 시작한 별이는 느타리버섯의 한 종류인 맛타리버섯도 먹어보았는데 마트에서 고기느타리버섯이 있길래 구매를 했다. 탱글거리는 식감이 좋다고 하는데 버섯 종류는 질긴감이 있어서 아기가 먹을 수 있는 입자감으로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후기이유식 고기느타리버섯 큐브 만들기 느타리버섯의 영양 및 효능 느타리버섯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는 100g당 25kcal 정도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느타리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계통 촉진은 돕는다.


채소 국물 생후 6개월부터
채소 국물 생후 6개월부터

채소 국물 생후 6개월부터

이유식에 사용하고 남은 채소는 데치거나 삶아 국물로 활요할 수 있어요. 냉동 저장 시 3일 이내에 사용합니다. 양파 14개, 무 당근 20g씩, 대파 7cm, 마른 표고버섯 1개, 양배추 10g, 물 3컵당근이나 양배추는 다른 채소로 대처해도 된다 1 양파, 무, 당근, 대파는 껍질을 벗겨 손질합니다. 표고버섯과 양배추는 물로 씻는다. 2 채소는 국물이 잘 우러나도록 적절한 크기규모로 썬다. 3 냄비에 채소와 분량의 물을 붓고 거품을 국자로 걷어내며 끓인다.

4 채소가 무르고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고운체에 밭쳐 거른다.

멸치 국물 생후 13개월부터
멸치 국물 생후 13개월부터

멸치 국물 생후 13개월부터

멸치는 짠맛이 강하므로 이유식 완료기부터 먹인다. 너무 오래 끓이면 짠맛이 더욱 강해지므로 주의합니다. 국물용 멸치 15마리, 물 7컵 1 중간 크기 이상의 국물용 멸치를 골라 대가리를 떼어내고 내장을 뺀다. 2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멸치를 살짝 볶아 비린내를 없앤다. 3 냄비에 멸치와 분량의 물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5분간 더 끓인다. 4 멸치를 건져내고 고운체에 밭친 다음 면포에 다시 한 번 거른다.

흰 살 생선 국물 생후 7개월부터
흰 살 생선 국물 생후 7개월부터

흰 살 생선 국물 생후 7개월부터

국물을 우릴 때 활용하는 생선은 비린 맛이 없는 도미나 생태, 대구 등이 적당합니다. 대파의 흰 부분을 넣고 같이 끓이면 비린본인이 줄어든다. 생태 100g, 대파 14대, 물 3컵 1 칼로 생선 껍질을 살살 벗겨낸다. 2 냄비에 생선과 손질한 대파를 넣는다. 3 분량의 물을 넣고 중간 불에서 살이 익을 때까지 끓인다.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살이 익었으면 불을 끄고 생선을 건져 살만 발라낸다.

4 발라낸 살은 곱게 으깬 뒤 이유식에 넣거나 국물에 다시 넣어 사용합니다.

가다랑어 국물 생후 6개월부터

가다랑어포를 우려낸 국물은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 이유식 중기부터 먹일 수 있어요. 잡티가 많으니 면포에 잘 걸러낸다. 가다랑어포 1컵, 물 3컵 1 냄비에 분량의 물을 붓고 센 불에서 끓인다. 2 팔팔 끓으면 불을 끈 후 가다랑어포를 넣고 5분간 우린다. 3 가다랑어포를 체로 건져내고 면포에 한번 더 걸러 잡티를 제거합니다.

쇠고기 국물 생후 6개월부터

국물을 우릴 때는 양지머리나 사태를 씁니다. 어른이 먹을 국을 끓일 때 간을 하기 전, 이유식용으로 따로 덜어 얼려두면 간편합니다. 쇠고기양지머리 150g, 물 4컵 1 쇠고기에 붙은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2 손질한 쇠고기를 찬물에 30분간 담가 핏물을 뺀다. 3 냄비에 쇠고기와 분량의 물을 넣고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인다. 4 거품과 이물질을 걷어내고 중간 불에서 푹 끓인 뒤 쇠고기를 건져내고 국물만 고운 면포에 밭쳐 거른다.

영양닭죽 레시피

재료를 준비합니다. 쌀 200g을 씻은 후 30분간 불려주세요. 이럴때 일반 쌀이 아닌 찹쌀, 맵쌀도 사용 가능합니다. 닭은 1마리 준비합니다. 10호 닭으로 구입을 했고, 무게는 1kg 정도 됩니다. 닭을 삶기 전 손질을 해야 합니다. 닭의 엉덩이 부분과 목 부분에는 두꺼운 지방층이 자리 있거든요? 이것을 제거해 주어야 맑고 깨끗한 육수가 나옵니다. 가끔 껍질을 모두 벗기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기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닭의 엉덩이 부분에는 각종 내장과 피가 고여 있었던 곳이라 지저분합니다. 이곳을 칼로 긁어 솔로 문질러 깔끔하게 손질해야 누린본인이 나지 않습니다. 손질한 닭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준비합니다. 손질한 닭은 깊은 냄비에 넣고 잠길 정도의 물을 붓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채소 국물 생후 6개월부터

이유식에 사용하고 남은 채소는 데치거나 삶아 국물로 활요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멸치 국물 생후

멸치는 짠맛이 강하므로 이유식 완료기부터 먹인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흰 살 생선 국물 생후

국물을 우릴 때 활용하는 생선은 비린 맛이 없는 도미나 생태, 대구 등이 적당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