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보수해피트리 구분, 쉽고 분명한 정리
감자마음입니다. 이번에는 녹보수식물 정보 및 관리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조명 및 위치 녹보수는 밝은 간접광을 선호합니다. 햇빛이 직접 닿지 않는 환경이 좋습니다. 창가에 놓거나 밝은 실내에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2. 온도와 습도 녹보수 식물 정보는 1824degC의 온도에서 가장 적합합니다. 습도는 50 이상을 지속하는 것이 이 식물에 이상적입니다. 특히 겨울철 마른 공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토양 통풍이 잘되는 경량 토양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꼭 흙이 마른 것을 확인하고 물을 주세요. 녹보수는 좋은 토양 중 흙이 스며들 수 있는 특성을 선호합니다.
윗부분에는 가지를 늘리기 위해서 잘랐다면 밑부분에는 너무 아래 흙 부부까지 잎가지가 있어 물 줄 때 잎에 걸려서 바닥에 물이 떨어져서 불편하고. 조금은 지저분해 보여서 밑에 두 마디를 잎을 잘랐어요. 그러므로 밑이 깔끔하고 이쁘기도 하고 물 주기 할 때 편하고 좋네요. 녹보수는 뜨거운 햇볕에서는 잎이 탈 수 있으니 밝은 그늘이나 빛이 살짝만 들어왔다. 가는 그런 곳에서 키우면 정말 좋고 그늘에서도 잘 자랍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공기가 잘 통하도록 환기를 잘해주고 겨울에는 추위에 약하니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사계절 내내 거실 밝은 쪽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녹보수 키우기 가지치기 방법
녹보수의 가지치기는 모양을 유지하고 성장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지치기는 봄에 가장 적절한 시기로, 요구하는 모양을 만들기 위해 가지를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치기를 할 때는 틈새가 난 잎의 가지를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잎이 많아져서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가지치기로 정리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녹보수는 빠르게 자라는 특징이 있으므로 화분의 크기에 따라 분갈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큰 화분에 심어져 있는 경우에는 분갈이를 할 필요는 없지만 작은 화분에서 키우고 있다면야 일정한 주기로 분갈이를 해주어야 합니다. 분갈이를 할 때는 좋은 배수 자연환경을 위해 토양에 마사토나 펄라이트 등을 혼합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흙이 너무 습하거나 물이 빠지지 않을 경우 물 빠짐이 좋지 않아서 뿌리가 상할 수 있습니다.
녹보수 키우기 물꽂이와 삽목
녹보수의 물꽂이는 번식을 위해 실행하는 동작이기도 합니다. 녹보수는 가지치기를 통해 생긴 가지를 물꽂이로 이용하여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가지를 좋은 길이로 잘라줍니다. 번식을 위해서는 최소한도로 잎을 남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사토 등과 섞인 흙에 가지를 꽂아주고 물을 주면 됩니다. 뿌리가 잘 발달하도록 적절한 자연환경을 조성해주고 물을 주기 좋게 배수를 잘 해야합니다. 삽목을 통해 녹보수를 번식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죽은 녹보수를 뽑아내고 토양을 씻어서 준비한 뒤 새로운 화분에 심어줍니다. 흙을 적당히 섞고 물을 보통 양으로 주어야 합니다. 녹보수는 주변 환경에 잘 적응하고 성장하기 때문에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적절한 환경 조성과 물주기, 가지치기 등의 관리를 통해 예쁘고 푸른 잎을 가진 건강한 녹보수를 키울 수 있습니다.
꽃말과 효능 효과
위에 사진이 22년 6월 현제 모습입니다. 제법 멋지고 이쁘게 자라네요. 사진보다. 실물이 더 이쁜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오래 키우면 녹보수 대박 나무도 꽃이 핀다네요. 실제로는 꽃을 한 번도 못 봤지만 사진으로 보니 금색 꽃이 이쁘네요. 꽃말은 나무이름 그대로 녹색 보석. 행복 이랍니다. 녹보수는 녹색 보석 꽃말처럼 나뭇잎이 윤기가 흐르고 반짝거려서 정말 부자가 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녹보수는 대기 정화 효과도 좋지만 포름 알데히드 새집증후군 냄새 제거 전자파 예방 등 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녹보수 키우기 가지치기
녹보수의 가지치기는 모양을 유지하고 성장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보수 키우기 물꽂이와
녹보수의 물꽂이는 번식을 위해 실행하는 동작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꽃말과 효능 효과
위에 사진이 22년 6월 현제 모습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