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카야자와 함께하는 트로피컬 라이프 종류, 재배, 또 건강 효과

아레카야자와 함께하는 트로피컬 라이프 종류, 재배, 또 건강 효과

아레카야자 특징 미국항 국우주국NASA에서 공기정화식물 50가지 중에서 최종 1위를 하였다고 하여 유명해진 식물입니다. 아레카야자는 아파트 거실이나 실내에서 적응력이 매우 좋아서 누구나 키우기 쉽습니다. 아레카야자는 키가 보통 1m 전후로 크고 잎이 무성해서 가습기 역할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해성 물질 및 전자파도 차단해 준다고 하는데 이건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위 사진은 2011년 초에 양재 꽃시장에서 입양하여 2022년 현재까지 10년 넘게 키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신기한 건 10년 전 화분에 아직까지 심어져 있다는 건데, 중간에 화분 흙을 갈아주었던 기억이 없습니다.. 아레카야자는 빛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을 싫어하기 때문에 밝은 간접광이 잘 드는 창 앞에 놓아두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 키우기의 주요 포인트
아레카야자 키우기의 주요 포인트

아레카야자 키우기의 주요 포인트

아레카야자 키우기를 해보신 분들은 거의 모든 알고 계실 것입니다. 아레카야자는 일반적으로 병충이 잘 생기지 않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한번은 개각충이나 흰벌레와 같은 병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주로 통풍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아레카야자는 통풍이 잘 되는 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에 환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식물을 키우는 곳에서는 실내의 공기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의 팁을 따라보세요. 위의 팁을 따를 경우, 아레카야자를 키우는 과정에서 개각충이나 흰벌레와 같은 병충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통풍을 유지하면서 식물을 키우는 것은 아레카야자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바람 도는 장소 선택: 아레카야자를 키울 장소는 통풍이 원활한 지점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공기정화 식물 아레카야자
실내공기정화 식물 아레카야자

실내공기정화 식물 아레카야자

지난해 이맘때 즘 데리고 온 아레카야자는 이제 일 년이 되었는데요. 단 한 번도 시들거나 색이 변하는 등과 같은 문제들 없이 아주 잘 자라고 있답니다. 한 번씩 볼 때마다. 새 잎사귀들이 자라는데, 신기하더라구요. 오히려 햇빛을 많이 볼 수 있게 자리배치를 하지도 않았고 평소에 통풍에 신경을 그렇게 쓰지 않았는데 우리 집에서 제일 잘 버티는 식물이 되었습니다. 참조하여 키우기 쉬운 식물로 신홀리 페페와 청페페도 있답니다.

아레카야자의 관리
아레카야자의 관리

아레카야자의 관리

아레카야자는 건조하지 않은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과습한 경우는 식물의 생장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분 관리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관리를 위해 실내 공간에 물을 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의 잎에서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수시로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레카야자는 자연 환경으로부터 받는 햇빛을 좋아하므로, 약간의 간접 조명이나 밝은 실내 장소에 부여되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 키우기 아레카야자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우시는 게 가장 대표적인 요구사항입니다. 또한 직사광선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는 가장 흔히 사용되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황야자, 나비야자 등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키울 때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도 있으므로, 아래에 강조해놓은 중요한 용어들을 확인해보세요. 아레카야자는 마다가스카르를 비롯한 여러가지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Chrysalis크리살리스는 아레카야자의 황금색을, Karpos카르포스는 아레카야자의 열매를 의미합니다.

아레카야자는 실내 장식용 식물로 많이 선택되며, 공기 정화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아레카야자의 재배에는 적절한 조명과 온도 관리, 물 공급이 필요합니다.

아레카야자 키우기 물주는 방법과 흙 체크

아레카야자는 너무 습한 환경에 놓이면 뿌리가 썩어서 식물이 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물을 너무 늦게 주게 되면 뿌리가 말라버려 식물이 생명력을 잃고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주일에 한 번씩 물을 주는 것보다는 흙의 상황을 확인하고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주는 방법 아레카야자를 키울 때는 흙의 상황을 지속해서 체크해야 합니다. 매일이 아니더라도 23일에 한 번 정도는 흙을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겉 흙이 완전히 말라있다면야 물을 주어야 하며, 흙이 조금 습한 상태라면 물 주는 것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겉 흙을 만져보고 흙이 완전히 말랐다면 물을 주어야 합니다. 물을 주는 양은 균일하게 분산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갑작스런 큰 양의 물을 줄 경우 뿌리가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레카야자 키우기의 주요

아레카야자 키우기를 해보신 분들은 거의 모든 알고 계실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내공기정화 식물

지난해 이맘때 즘 데리고 온 아레카야자는 이제 일 년이 되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레카야자의 관리

아레카야자는 건조하지 않은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