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황금조리법 요리법 동영상 생생정보
오이부추무침 양념 황금조리법으로 새콤달콤 맛있게 만들어봤어요. 오이 부추김치 양념이나 겉절이 그리고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양념은 모두 같은데요.여러 오이요리중 부추오이무침은 간단하고 맛있어서 가족들 모두 참 좋아해요. 한두끼에 먹을 수 있는 오이 1개 소량 레시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부추 오이무침 황금레시피가 도움이되길 바랍니다. 벚꽃에 이어 아파트 근처에 라일락이며 철쭉이 만개했다. 알록달록 예뻐서 음쓰 버리러 나갔다가 한바퀴 휘 산책을하고 왔다.
기분전환이라는게 이렇게 쉬운거였네. 사람이 보는것에 따라 기분이 얼마나 어느정도로 오르락 내리락하는지 또 한번 실감했다. 무거웠던 마음이 빠르게 사라져 가벼워지더라. 그래서 예쁜것 좋은것을 많이 보라하나보다. 애들한테도 좋은것, 예쁜것을 많이 보여주며 살아야겠다.
오이김치 저장 및 보관
오이김치는 제대로 보관해야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이김치를 저장 및 보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맛이 적절하게 발효된 오이김치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김치 맛이 더해 질수록 진하게 변하므로, 오래 보관하고자 한다면 냉동 보관도 가능합니다. 오이김치는 냉장고에서 2주 이상 보관하면 신맛이 올라갈 수 있으니, 신착한 상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김치 담그는 순서
아래는 오이김치를 담그는 순서입니다 오이를 씻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오이 조각에 소금을 뿌려 수분을 뺍니다. 약 30분 정도 후에 물기를 제거합니다. 양념 재료를 모두 섞어 양념을 만듭니다. 오이에 양념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그릇에 담아 뚜껑을 덮고 23일 동안 발효시킵니다. 맛이 적절하게 발효되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간단한 밑반찬요리 부추 오이무침이 완성되었어요. 부추대신 봄동이나 달래 등 봄나물과 같이 무쳐도 맛나요. 부추가 별맛없는것 같아도 특유의 식감이 있잖아요. 제 입에는 쫄깃함도 느껴져요. 오이와 참 잘 어울립니다. 같이 무쳐놓으면 푸짐해보이기도하고 영양면에서도 좋습니다. 35분이면 후딱 만들어내는 반찬이라 찬거리없을때 식탁 채우기도 좋고 새콤달달한 양념이 입맛을 싹 돌게하고 생식이라 아삭한 식감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입니다. 이렇게 무쳐 놓으면 식구들이 너무 잘 먹어요. 저희집은 오이하나 한끼에 다.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