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이홍운 삼삼불고기 콩나물불고기 대패목살볶음 레시피

알토란 이홍운 삼삼불고기 콩나물불고기 대패목살볶음 레시피

먹는 재미맛집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됩니다. 가게 안은 이런 모습입니다. 음료수는 1,000원만 내면 희망하는 음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요. 요즘에 외식하는곳에서 음료 시키면 뚱캔에 2,000원씩 받는데 정말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 깍두기, 피클, 미역국이 제공돼요. 미역국은 이미 3인분치를 뜨고 난 뒤라 양이 별로 없어 보이는데 미역국도 뚝배기에 가득 담아서 가져다주세요. 인원수대로 주문 시 무조건적으로 제공하는 치즈사리입니다.


소스가 최고
소스가 최고

소스가 최고

여기는 국물만 먹으면 짤 것 같아도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다소 콩나물에서 나온 채수라 그런지 텁텁하거나 그런 것도 없고 좀 담백한 것 같습니다. . 여기는 직접 소스를 만들 때 방앗간에 간다고 합니다. 금방 빻은 고춧가루와 참깨가루가 이 집의 핵심 소스 비법입니다. 23일에 한 번씩 재료를 만들러 가지만 한 달씩은 안 온다고 합니다. 그럼 재료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됩니다. 역시 사장님들이 부지런하게 움직일수록 손님이 더 즐겁고 맛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 맛있는 소스에 들어가는 재료만 엄청납니다. 생강 백후추 마늘 참깨가루 사과배 간장 고춧가루 그리고 마지막 여기의 핵심비법은 바로 콩나물 삶은 물이 들어갑니다. 콩나물 삶은 물을 넣으면 텁텁함은 없어지고 담백함이 올라간다고 하니까 여기만의 핵심 비법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나온 레시피라고 합니다.

콩나물 초벌 데치기 하는 이유
콩나물 초벌 데치기 하는 이유

콩나물 초벌 데치기 하는 이유

콩나물을 삶으면 콩나물의 숨이 죽기 때문에 이렇게 얼음을 넣어줍니다. 손님상에 올라가면 한번 더 끓여야 하기 때문에 초벌 후에 이 단계에서 콩나물을 탱탱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이렇게 얼음을 넣고 저어주면 아삭한 식감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정말 이것은 꿀팁 중 하나이기는 합니다. 콩나물을 잘못 삶으면 비린내가 납니다. 한번 데쳐서 나가면 식감이 좀 연해집니다 대신 오래 삶으면 안 되고 5분 정도만 삶기 여기는 무척이나 단골들이 많아서 33년이 지난 지금도 그 맛을 못 잊어서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집 다닌 지가 40년도 넘게 된 분도 있다고 하니까 한결같은 음식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원래 맛집은 추억도 있지만 자기 입맛에 맞으니 멀리 서라도 찾아오는 법입니다. 음식맛이 조금만 바뀌면 사람들 주방장 바뀌었나? 그러면서 바로 알아챕니다.

재료 준비

양파 반 개를 채 썰어주세요. 파의 흰 부분을 어슷썰어줍니다. 그리고 초록색 부분은 데코 장식용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콩나물 위로 양파를 깔아 두고 대패 삼겹살을 위에 올려줍니다. 야채에서 물이 올라오면 양념장을 넣어주고 잘 익힙니다. 잘 섞어가며 익혀주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썰어둔 파를 넣어줍니다. 조금 더 볶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콩나물 불고기를 그릇에 잘 담고 깨를 뿌려줍니다. 데코용으로 파를 올려주시면 찐 완성입니다.

외식하는곳에서 먹는 것처럼 비슷해서 계속 먹게 되는 맛입니다. 제육도 먹다가 가끔씩은 아삭한 콩나물과 함께 콩불 만들어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콩나물 불고기 조리법 연관 정보였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요리 지침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스가 최고

여기는 국물만 먹으면 짤 것 같아도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콩나물 초벌 데치기 하는

콩나물을 삶으면 콩나물의 숨이 죽기 때문에 이렇게 얼음을 넣어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재료 준비

양파 반 개를 채 썰어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