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범용 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다시발급 방법

우리은행 범용 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다시발급 방법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시작할 때 발급받는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떠올리게 되는데, 공인인증서는 은행업무뿐 아니라 국세청, 민원 24, 나라장터, 최고법원 홈페이지 등을 통한 민원처리 등 폭넓은 업무에 사용합니다. 그런데, 신용불량 상태이거나 통장이 없는 경우에는 은행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곤란한 경우가 있었으나 이런 상황에서는 개인 범용 공동 인증서유료를 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2020년 12월 전자서명법이 개정되며 공인인증서라는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의 범용 공동 인증서를 발급해주는 민간업체는 당양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 전자인증, 한국인증센터, 코스콤, 한국범용인증센터 등 여러가지 민간 업체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각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모바일 발급어플 설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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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우리은행 범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과 모바일 발급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한게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뱅킹 어플인 WON뱅크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어플 설치후 아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상태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상태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범용인증서 발급 홈페이지 비교

범용인증서를 발급을 처리해주는 사이트는 민간업체는 다양합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서파워링크만 보더라도 수두룩 합니다. 하지만 처리하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그리고 저 또한 처음에 잘 몰라서 파워링크는 손이 안가고 한국들어간 공공성 느낌이 강한 장소를 찾다보니 2곳으로 추려졌습니다. 1.한국범용인증센터 이 사이트는 개인범용공동인증서 발급은 없습니다. 사업자범용공동인증서만 있습니다. 사업자범용공동인증서는 아래 사이트보다.

저렴하긴합니다. 2.한국정보인증 개인 범용공동인증서까지 발급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개인범용1년이 4,000원부가세별도 로 4,400원에 신청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결제하고 공동인증서비스신청서 를 출력하여 우체국, IBK기업은행 으로 직접 방문해야 범용인증서 발급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공동 인증서의 용도

공동 인증서는 은행업무뿐 아니라 각종 민원처리 사이트를 접속할 때 필요합니다. 채무로 인한 신용불량 상태를 회복하기 위한 절차를 밟는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자신의 채무를 조사해야 하는데 이같은 경우애 최고법원 사이트나 채무 양수기관을 접속하기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신용불량 상태에서 은행을 통한 공동 인증서 발급이 꺼려지시는 경우에는 공동 인증서를 유료로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모바일 발급어플

우리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우리은행 범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과 모바일 발급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범용인증서 발급 사이트

범용인증서를 발급을 처리해주는 사이트는 민간업체는 다양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