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신속항원검사PCR검사) 경기도 경기 화성시 호흡기 전담 클리닉 병의원은

코로나 검사(신속항원검사PCR검사) 경기도 경기 화성 지역 호흡기 전담 클리닉 병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속항원검사 양성 판정 시 자가격리 시행 이런 조치가 진행된 까닭은 코로나19의 유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의 양성 정확도가 크게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신속검사가 양성일 경우 PCR 검사의 양성 확률은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시행일자는 2022년 3월 14일 월요일부터입니다. 이번 조치는 약 한달동안 한시적으로 시행됩니다. 이제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오면 격리 및 재택치료에 들어가야 됩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전국의 7000여 개의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의 위치는 나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로도 양성 판정이 나올 수 있나요?
신속항원검사로도 양성 판정이 나올 수 있나요?

신속항원검사로도 양성 판정이 나올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위양성률이라는 개념 존재하는데, 쉽게 말해 음성이어야 하는 사람이 양성판정을 받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즉, 실제로는 음성이지만 항체 생성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양성반응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위양성률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약 5 내외라고 합니다.

만약 실제로 무증상 감염자가 신속항원검사를 받았을 때 양성 반응이 나타나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증상이 없고 다른 의심증상이 없습니다.면 일상을 해도 무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방역당국으로부터 자가격리 통보를 받게 됩니다.

백신은 무료접종?
백신은 무료접종?

백신은 무료접종?

선별진료소는 위기 단계가 주의로 하향될 때까지 운영이 계속됩니다 60세 이상, 의료기관 입원환자와 보호자,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는 공짜로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과거에는 자가검사키트에서 양성이 나왔을 때 선별진료소에 제출하면 PCR 검사를 공짜로 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검사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백신은 연 1회 면역저하자의 경우 연 2회, 전 국민 무료 접종을 유지하고 10월 중 XBB계열 대응 백신으로 겨울철 대비 접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과거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확진자에게 지급되었던 생활지원비 및 코로나 19로 격리입원한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기업30인 이하에게 1일 4만 5천 원씩 지원되던 유급휴가비는 중단이 됩니다.

수술 전 진료

수술 전날에 오후에 김경천 교수님의 진료가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MRI 사진을 확인하며 수술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 것인지, 몇 시에 수술할 것인지, 수술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등등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2차례 수술로 약 10시쯤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께서 2가지 수술와순 파열, 회전근개 부분파열이라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실력발휘 해볼 테니 걱정 말라고 해주셨던 것이 마음을 편하게 해 주었습니다.

교수님 진료 후에 마취과 의사 선생님을 만나 마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느 부위에 마취를 할 것인지 설명을 들었습니다. 왼쪽 어깨 쇠골 부위 신경에 주사를 놓아 왼팔에 부분마취를 하고 왼팔 마취가 확인되면 수면마취를 하고 수술을 진행한다고 하셨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면봉으로 콧속 비강 내벽을 긁어내어 검체를 채취하는데, 이 과정에서 재채기나 콧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증상이 없습니다.고 하더라도 기침 아니면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병원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식약처 권고 사항으로는 임신부나 수유부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 진행하라고 되어있으며, 특히 당뇨환자에게는 혈당 수치 변화폭이 클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검체 채취 과정에서 감염 위험성이 있으므로 면봉을 코 안쪽 벽 쪽 12cm까지만 넣어 비강 분비물을 채취하며, 입천장이나 콧구멍 뒤쪽 부분은 피해야 합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완전 해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병원급 의료기관과 입소형 감염취약시설물에 남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됩니다. 확진자에 대해 부여하는 5일 격리 권고도 계속 유지됩니다. 요양병원 및 시설 입소자를 대상으로 하는 선제 검사는 유지가 되며, 의료기관 입원환자와 보호자, 간병인종사자의 경우에는 필요시에 선제검사를 실시합니다. 대면면회는 방역 수칙 준수 하에 가능하며 접종력과 연관 없이 외출 및 외박이 허용됩니다.

확진자에 대해 부여했던 5일 격리 권고는 계속 유지가 됩니다. 빠른 중환자 진료를 위해 상시 지정 병상 운영 및 검사비 지원 지속 그간 운영했던 호흡기환자진료센터원스톱 진료기관 포함 지정을 해제하고 모든 의료기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외래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체계로 전환하고. 재택 치료 지원을 위한 의료상담 행정안내센터 경영을 종료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속항원검사로도 양성 판정이 나올 수

네 그렇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백신은 무료접종?

선별진료소는 위기 단계가 주의로 하향될 때까지 운영이 계속됩니다 60세 이상, 의료기관 입원환자와 보호자,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는 공짜로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과거에는 자가검사키트에서 양성이 나왔을 때 선별진료소에 제출하면 PCR 검사를 공짜로 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검사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백신은 연 1회 면역저하자의 경우 연 2회, 전 국민 무료 접종을 유지하고 10월 중 XBB계열 대응 백신으로 겨울철 대비 접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술 전 진료

수술 전날에 오후에 김경천 교수님의 진료가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