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태안 청산수목원 여행안내 ( 여행코스, 비용안내, 주의사항 포함)

충남태안 청산수목원 여행안내 ( 여행코스, 비용안내, 주의사항 포함)

주차, 반려견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청산수목원은 충남 태안에 위치해 있고 넓은 부지에 여러가지 형태의 꽃과 나무를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청산수목원을 방문하면 연중 제철에 맞는 꽃들을 볼 수 있으며, 특히 가을에는 팜파스와 핑크뮬리가 한창이라서 예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연꽃 아이스크림이나 연잎밥 같은 독특한 음식도 맛볼 수 있어요. 청산수목원은 넓은 공간에 여러가지 식물들을 잘 배치해 놓았기 때문에 산책하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논두렁 한 가운데 문이 있는 곳이나, 시간여행이라는 나무 간판이 붙은 오두막 집 같은 곳에서는 동화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용봉산 산행 후기
용봉산 산행 후기

용봉산 산행 후기

휴양림 바로 뒤에 있는 용봉산은 제2의 금강산이란 말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기암괴석이 대부분인 암산이라 해도 위험할 정도의 구간은 없고 철제계단 등 안전시설을 설치해 놓아 한나절이면 오르내릴 수 있는 작지만 스릴과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보기 드문 산세입니다.

용봉산은 휴양림에서 바로 올라서는 짧은 코스는 2시간, 구룡대에서 정상을 거쳐 용봉초로 내려오는 종주 코스는 3시간 30분이 걸린다.

안내지도를 보시면 휴양림에서 용봉산 산허리를 돌아 용봉폭포를 지나 미륵불까지 가서 정상을 상승하는 길이 있던데 다시 갈 기회가 있다면야 그 길을 걷고 싶습니다. 우리는 휴양림에서 시작하여 최영장군 활터정상최고봉악귀봉용바위 병풍바위구룡대 방향휴양림으로 약 3km 코스를 잡았다.

바우처우선예약제
바우처우선예약제

바우처우선예약제

산림복지바우처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을 이용하여 예약할 시 일부 객실에 한해 매월 1일 0900부터 3일 1759까지 다음 달 숙박분 처음 예약이 가능하다,

시설사용료 감면은 비수기 평일에만 적용됩니다. 장애인 16등급 50 복지카드 제시 다자녀3자녀 이상 50 가족관계증명서 증명서 제시1일에 할인 가능한 객실은 1건이며 한달에는 3건으로 제한됩니다.

용봉산자연휴양림 숙박 후기
용봉산자연휴양림 숙박 후기

용봉산자연휴양림 숙박 후기

우리들이 이용한 숲속의 집.규모가 큰 10인실이라 주차장이 두 대 배정되었습니다. 숲속의 집은 10인실만 5동 있었고 4인실 있는 휴양관은 예약이 모두 차서 어쩔 수 없이 4인이 10인실 이용하게 됐습니다.

넓은 거실과 방 2개, 2층에도 방이 있어 아이들 있는 대가족이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2층에는 화장실이 따로 없고 1층에 하나 있는 화장실은 작고 샤워 시설이 문 앞에 있어 불편했다.

규모에 비해 화장실이 적고 협소한 것이 단점입니다. 거실 앞에 넓은 바비큐장이 따로 있어 옆 동에서는 시끌벅적 술판 벌이고 있었어요. 이곳 난방은 전기패널이 아니라 온수파이프식 보일러입니다. 각 방마다. 하나하나 수동으로 온도 조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 보일러에 쓰인 주의사항대로 온도를 맞췄더니50 넘지 말 것 한 시간이 넘어도 방바닥이 그대로여서 관리사무실에 전화해서 시설운영자가 오셨는데 지시 온도보다.

용봉산자연휴양림 이용 안내

관리사무소가 이 휴양관 안쪽에 있었으나 안내판이 없어 찾아헤맸다. 입구에 있는 산림전시관 지나 휴양관까지 올라가서 차 세우고 관리사무소에 가서 키 받아와 입실해야 합니다. 각 객실의 주차장이 지정되어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휴양관은 한 객실에 차량 1대. 추가 차량은 산림전시관 앞 유료주차장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는 쓰레기봉투를 사지 않고 각 객실 쓰레기통에 씌워놓은 비닐에 쓰레기 담았다가 퇴실할 때 휴양관 앞에 있는 쓰레기장에 분리배출하면 됩니다.

휴양관의 바비큐장은 2층에 따로 있으니 그곳을 이용해야 하고 객실에선 냄새 배이는 음식을 조리하면 안 된 다. 이건 어느 휴양림이나 연관된 규정입니다. 퇴실 5분 전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체크아웃 점검받고 퇴실 완료해야 합니다. 퇴실 1시간 이상 지체 시 1일 사용료 징수합니다.

이순신 순국제전

일시 2023년 11월 17일 금 19일 일 장소 온양온천역 , 온양민속박물관 , 현충사 , 은행나무길 이순신 장군이 영면한 아산에서 이순신 장례행렬을 재연합니다. 인간 이순신을 상기시킬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전국민에 게 이순신 장군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 및 의미를 재조명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용봉산 산행 후기

휴양림 바로 뒤에 있는 용봉산은 제2의 금강산이란 말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기암괴석이 대부분인 암산이라 해도 위험할 정도의 구간은 없고 철제계단 등 안전시설을 설치해 놓아 한나절이면 오르내릴 수 있는 작지만 스릴과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보기 드문 산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바우처우선예약제

산림복지바우처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을 이용하여 예약할 시 일부 객실에 한해 매월 1일 0900부터 3일 1759까지 다음 달 숙박분 처음 예약이 가능하다,시설사용료 감면은 비수기 평일에만 적용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봉산자연휴양림 숙박 후기

우리들이 이용한 숲속의 집.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