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설 선물세트 5만원 대 top5
9월에는 추석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추석에는 평소보다. 생활비가 많이 들어가고 부담이 되는 달로 걱정이 많아질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9월부터 바뀌는 정책들을 발표함으로 많은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줄이고자 했다고 합니다. 9월부터 바뀌는 정책들 확인하시고 많은 혜택과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금품수수 금지
돈이나 선물을 1회 100만원 넘게 받으면 안 됩니다. 금품이란 돈,선물,부동산,증권,숙박권,회원권,입장권,할인권,초대권,골프,술접대,교통,숙박 제공, 빚 면제, 일자리 제공 등을 말합니다. 처벌 기준은 1회 100만원 이상, 아니면 1년 300만원 이상으로 동일인에게 받은 금액을 말하며 이 기준이 넘는 금품은 대가성이나 직무관련성이 없더라도 무조건 형사처벌을 받습니다. 이 기준 이하 대가성이 없더라도 직무와 관련돼 있다면야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단, 금품을 받았습니다. 하더라도 다시 돌려주거나 받기 전 거부 의사를 밝히거나 신고하면 처벌이 안됩니다.
2023 추석 김영란법 완화
올해 추석 명절에는 공직자가 주고 받을 수 있는 농수산물,농수산가공품 선물 상한액이 최대 3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추석 선물기간은 9월 5일부터 10월 4일까지로 이 기간안에 금액에 맞게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청탁금지법 시행령에 유가증권을 제외한 5만원 이하 품목으로 규정한 선물 용인 범위에 온라인,모바일 상품권도 포함시켰습니다. 다만 백화점 상품권 등 금액상품권은 바로 현금화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포함되지 않습니다.
농수산물은 한우,생선,과일,화훼 등이있고 농축수산 가공품은 농수산물을 50이상 사용한 가공제품으로 홍삼, 젓갈 김치 등이 있습니다. 장마,폭염,태풍으로 농가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상향 조정된 공직자 선물 한도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