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시로 `수제 명품곶감` 만들기

대봉시로 `수제 명품곶감` 만들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 가을빛을 비슷한 주황색의 감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태풍에 일부 열매를 잃고 감꼭지만이 줄기에 달려있네요.스트레스를 받아서 잎은 조기 낙엽이 되었지만 몇개 남아 익어가는 감의 모습이 대견스럽기까지 합니다. 과일은 잎이 없으면 빠르게 익게 되지요.요건 좀 더 나무에 남겨서 홍시로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핸 태풍이 오기 전엔 감이 수정이 잘되어 감농사가 풍작이라 들었거든요.요건 감중에서 주로 홍시로 만들어 먹는 큰감 대봉시입니다.

이때쯤이면 감을 깍아 말려 곶감을 만들곤 합니다. 올해도 빠르게 볕좋을때를 놓칠세라대봉시로 일명 수제 명품 곶감만들기에 도전해봅니다. 하나하나 조심스레 상처나지 않게 땄습니다.


imgCaption0
숙취해소 및 기침에 효과

숙취해소 및 기침에 효과

감은 혈액 속의 에탄올을 빠르게 산화시키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B, C 와 베타카로닌은 해독작용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알콜성 간염에 의한 간손상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감은 가슴이 답답하거나 가래, 기침이 계속 되는 만성기관지염에도 약으로 사용할 정도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의 효능

감의 효능은 단감이든 홍시든, 곶감이든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고 해요. 비타민 A, B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감기 걸렸을 때 초기감기에 감이 효과가 있다고 하고 감잎차를 마시면 좋다고 하죠. 감잎100g엔 비타민C가 1000mg까지도 들어 있다고 하거든요. 참고해서 녹차에도 비타민C가 있었는데 같은 기준으로 280g정도라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및 갑상선 질환에 효과

감에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 속 중성지방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심장의 관상동맥을 이완시켜줘서 혈액순환을 돕구요. 저는 마른 체질이지만 탄수화물을 대조적으로 많이 먹는 편이라서 중성지방이 좀 더 높은 편인데요. 감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 성분도 들어 있어서 제게는 여러 가지로 좋은 과일인 것 같습니다. . 또한 요오드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요오드가 갑상선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노화예방 및 체중감량 효과

감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세포보호와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를 매끈하고 곱게 유지시켜주며 노화예방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감이 당도는 높지만 칼로리가 사과보다.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 단감 100g당 44kcal, 사과 57 kcal 이렇게 좋은 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부작용은 변비를 유발해야만 되는 것이죠. 감을 떫게 하는 타닌 성분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감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동적이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감에 들어 있는 타닌산이 수분 흡수력이 좋기 때문에 변비를 유발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평소 변비가 있다면야 감은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숙취해소 및 기침에 효과

감은 혈액 속의 에탄올을 빠르게 산화시키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감의 효능

감의 효능은 단감이든 홍시든, 곶감이든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관질환 예방 및 갑상선 질환에

감에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