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D 숏바디에 이은, 현대차 싼타페 EVO 모델 디자인 공개
올해 현대차의 기대되는 신차 아이오닉 7이 올해 개최 예정인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7은 지난 2022 부산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세븐SEVEN의 양산형 모델입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7 예상도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업종 소식에 의하면 현대차 아이오닉 7은 올해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올해 아이오닉 7 양산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13일까지 아산공장 설비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7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아이오닉 7은 국내에 출시하는 국산 전동차 중 기아 EV9에 이은 두 차례 대형 전기 SUV다. 최근 국내 전동차 시장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 인기 세그먼트인 대형 SUV 전동차 출시로 분위기가 반전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긍정적 전망은?
정부가 이번 달에 오픈 예정인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양사 주가의 추가 상승 기대를 높입니다. 현대차와 기아 모두 시가총액이 장부가치에 비해 낮은 저PBR 종목에 해당하므로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으로 꼽히죠.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현대차와 기아의 신용등급을 Baa1에서 A3로 한 단계 상향 조정한 것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 PBR: PBR(Price-to-Book Ratio)은 주가를 기업이 보유한 순자산(자본)으로 나눈 값으로, 우리말로 주가순자산비율이라고 합니다.
PBR는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1주당 순자산 가치관의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데요. 보통 PBR이 1보다. 작으면 기업의 주식이 저평가됐음을 뜻하고, 1보다. 크면 그 기업의 주식이 고평가됐다고 말합니다.
결론 현대차의 글로벌 혁신센터에서의 혁신과 개별화된 자동차 생산
현대차의 글로벌 혁신센터는 자동화와 혁신을 중심으로 한 개별화된 자동차 생산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로봇 중심의 자동화 작업과 AI를 활용한 품질 점검, 디지털 트윈과 가상 공장의 활용은 현대차의 생산 방식과 기술 개발에 새로운 변화를 끌어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혁신은 장래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며, 현대차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