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짤한 과자의 정석이라고 해야 할까
최근에 부산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러 식당을 방문했는데, 그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던 남포동 자갈치시장의 달봉이 횟집에 대한 후기를 남깁니다. 달봉이횟집은 자갈치시장 내에 있습니다. 보통 수산시장이 1층에는 횟감을 구입하고 2층에서는 식사를 하는 곳인데 자갈치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횟감 구입 없으니까 바로 가면 됩니다. 이 글 안 보고 가면 찾는데 시간 좀 걸립니다. 6번 게이트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바로 계단이 나오는데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왼쪽으로 다시 올라가서 문을 열면 입구에 있는 18번 달봉이횟집이 나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메뉴, 가격표
마라쿵젠은 오더하는 방법이 편해서 더 좋았는데요. 직원을 따로 부르지 않고, 각 테이블에서 터치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각 메뉴의 사진과 가격이 잘 보이게 나와 있어서, 주문할 때 도움이 된다는 점도 좋더라고요.위 사진처럼 훠궈 무한리필 메뉴도 있는데요. 훠궈를 최애하는 지인들은 훠궈 무한리필 메뉴를 먹으러 방문하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요리류 메뉴도 찍어보았는데요. 마파두부, 토마토 계란볶음, 꿔바로우, 가지볶음 등 여러가지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요리류에서 마라샹궈와 함께 먹을 꿔바로우를 주문했는데요. 정말 맛있어서, 다음번에 방문하게 되면 꼭 다시 주문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마라쿵젠에서는 메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도 다르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칭다오, 하얼빈, 타이거 등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소스바
마라쿵젠에는 한 쪽에 소스바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매운 고추, 청양고추, 다진 마늘 등 매운 맛을 더해주는 재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취향껏 고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저는 고소한 맛을 최애하는 편이기 때문에 즈마장과 땅콩가루를 많이 담았는데요. 제 입맛에 맞게 소스를 만들 수 있어서 재미도 있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마라탕, 샹궈 재료
마라탕, 마라샹궈에 넣어먹을 재료가 다르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새우볼, 해물관자, 오징어볼, 문어볼, 라면사리, 감자사리, 만두 등 여러가지 재료가 있습니다. 면도 다양하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모두 마라샹궈와 무척 잘 어울리더라고요마라샹궈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야채도 다양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청경채, 배추, 백목이 버섯 등 재료가 모두 신선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맛있는 마라샹궈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마라샹궈, 꿔바로우
마라쿵젠 소스바에서 제가 담은 소스입니다. 마라샹궈의 재료를 양념에 듬뿍 찍어 먹으니 무척 맛있더라고요. 고소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께 즈마장과 땅콩가루의 조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위 사진은 고추기름을 추가한 약간 매운 소스인데요. 매운맛을 즐기는 지인 입맛에 어울리게 만들어져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매운 소스를 제조하실 분들은 고추기름을 넣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선택한 재료로 만든 마라샹궈입니다. 다양하고 품질좋은 재료로 만들어져서 더 맛있더라고요. 저는 마라샹궈 재료 중 소고기를 선택했는데요. 소스가 잘 어우러져서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마라샹궈 소스가 맛있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맛있더라고요. 간도 잘 맞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조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복코스 후기
전복코스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복죽 rarr 해물모둠 rarr 계절회 rarr 전복구이 rarr 장어튀김 rarr 전복볶음밥 rarr 생선미역국 첫번째 기본 반찬이 세팅되고요. 무김치는 그냥 그랬고 파김치는 맛있었고 갓김치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갓김치가 백김치 스타일인데 일반 갓김치보다. 회랑 더 잘 어울렸습니다. 사진에 잘 보시면 전복죽이 이미 나와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해물모둠입니다. 전복회, 멍게, 새우, 문어가 나오는데 현지에서 바로 잡는 거라 그런지 신선합니다.
전복전도 나오는데 이게 바로 만들어져 나와서 뜨겁습니다. 즉, 맛있다는 거죠. 호호 불어가면서 먹는 게 꿀 맛입니다. 계절회로는 광어랑 전어가 나오는데, 2인 주문했는데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양도 넉넉하고 맛도 일품이네요. 전어는 가을이 제철인데 늦여름에도 괜찮네요. 이제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전복 구이가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메뉴,
마라쿵젠은 오더하는 방법이 편해서 더 좋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마라쿵젠에는 한 쪽에 소스바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자갈치 마라쿵젠 마라탕, 샹궈
마라탕 마라샹궈에 넣어먹을 재료가 다르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