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 물들임 클렌저 장단점 및 3개월 솔직 사용 후기 (40대 남성 사용 후기)
머리만 감으면 자연 염색되는 샴푸에 관하여 알고 계신가요? 카이스트 출신이 개발한 모다모다. 샴푸는 지난해 8월 출시되었는데요. 모다. 모다. 샴푸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30회 사용만으로 새치가 다시 염색되는 염색 샴푸입니다. 제품의 원리는 블랙 체인지 컴플렉스폴리페놀 성분이 모발에 부착되어 산소햇빛과 반응하게 되면 자연 갈변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격 개당 34,000원 하지만 발매 이후 유해성 논란이 지속되며 국내 판매 광고 규제 조치가 내려지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이 규제 조치를 다시 한번 철회하겠다는 움직임이 식약처에서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
토니모리 브랜드명 튠나인이 선보였습니다. THB성분을 제외된 식약처 고시 성분만 사용한 제품이라는 게 기업 측의 설명입니다. 검정콩, 검은깨, 치자 단풍나무 추출물 등 블랙황금 콤플렉스와 키오스 만다린에서 추출한 안티 그레이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식약처 고시 염모 기능성 성분을 담았다.
튠나인 관계자는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는 안전성 문제가 제기된 염색 샴푸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저절로 염색되며 모발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었다고 자부했다.
려 블랙샴푸
아모레퍼시픽에서 공개한 제품입니다. 흑삼화 인삼, 검은콩, 칡뿌리 등 성분을 바탕으로 일시적 새치 커버 효과를 줍니다. 음이온인 모발에 양이온인 흑삼화인삼, 검은콩, 갈근 추출물 등이 붙어서 새치 개선 효과를 낸다. 흰 머리에 검은색을 띄는 천연 성분을 코팅해서 염색 효과를 내는 원리다.
”려 블랙샴푸”에는 산화제가 들어가 있지 않지만 일시적 염모제가 들어갑니다. 일반적인 염색약에 포함된 영구 염모제보다.
일시적 염모제가 몸에 덜 해로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구 염모제는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을 만들거나 모발 및 피부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모다. 모다. 샴푸 규제 제동?
이번 대통령 소속 규제개혁위원회는 모다. 모다. 샴푸의 식약처 판매 중지 조치에 제동을 걸었는데요. 식약처는 지난 1월 모다. 모다. 샴푸의 잠재적 금지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었는데요. 절차에 의하면 6개월 후 샴푸 제조가 금지되고 2년 뒤에는 판매 또한 금지될 것을 예고했었습니다. 하지만 규제개혁위는 2년 6개월 안에 안전성과 유해성을 다시 검토할 것을 권고하면서 모다모다. 샴푸는 기사회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식약처의 제한은 사실산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는데요. 모다. 모다. 샴푸 측은 안전성 검증을 자신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향후 문제가 어떻게 흘러갈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만약 안전성 검증이 끝나고 판매가 지속될 수 있다면야 염색약 계에 파란을 몰고 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
토니모리 브랜드명 튠나인이 선보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려 블랙샴푸
아모레퍼시픽에서 공개한 제품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다 모다. 샴푸 규제
이번 대통령 소속 규제개혁위원회는 모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