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새우 소금구이 흰다리새우 요리 소금 새우구이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대하 구이, 양송이 치즈 구이를 소개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새우와 양송이버섯을 구워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고, 예쁘게 플레이팅 하면 요리가 되는 구이입니다. 대하 버터 소금구이대하 손질, 보관 방법과 효능 손질 방법 등 쪽 두 차례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사용해 긴 내장을 빼내고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보관일 1개월 보관법 깨끗이 손질해서 냉동 보관합니다. 효능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건강기능성 식품인 키토산은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서 피부미용과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새우에 미흡한 비타민 C와 섬유소를 양배추가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같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찌는 시간
이제 그냥 찌면 됩니다. 가스렌인지나 인덕션 불 조절은 물이 끓을 때까지는 최대로 하지만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으로 하여 계속 끓입니다. 찌는 시간은 지금까지 여러 번 경험으로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물론 찜기의 형태나 대하의 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8분에서 12분 사이에서 찌면 충분했습니다. 제대로 10분 동안 찌고 뚜껑을 열었습니다. 처음 보기에는 붉으스럼하게 잘 쳐 저서 달콤하게 보이는데 처음 하나를 껍질을 벗겨 먹어보고 상태를 심사숙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런데요 왕새우는 5분 이상 쪄도 왠만하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찜이 됩니다. 초기에는 꽤나 뜨거우므로 장갑을 착용하고 껍질을 벗기거나 아니면 식은 후 껍질을 벗기시는데 그전에 머리는 잘라 주어야 하며 새우머리는 별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드시면 바삭하여 정말 맛있습니다.
새우 소금구이
에어프라이어에 굵은소금을 깔고 새우를 올립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 10분으로 설정해놓고 구워줍니다. 뒤집은 후 180도에 7분 구워줍니다. 완성 에어프라이어 새우구이 너무 쉽습니다. 냄새도 덜하고 간편해서 뚝딱하고 요리가 돼버렸다. 새우구이를 먹으면 늘 새우 머리만 따로 버터와 함께 바삭하게 다시 구워서 먹었는데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니깐 머리까지 바삭하게 구워져서 수고를 덜었다. 껍질까지 바삭하게 구워져서 굳이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딱딱하게 씹히는 거 없이 달콤하게 먹었습니다.
냉동새우라 일부러 바삭하게 구웠지만 새우 경우에 따라 온도나 시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3. 새우 버터 구이 에어프라이어에 새우를 깔고 버터, 마늘, 소시지를 올려 에어프라이어 180도 10분으로 설정해놓고 구워줍니다. 비슷하게 뒤집은 후 180도에 10분 구워줍니다. 버터의 수분 때문에 조금 더 구워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