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아이스크림 브라운치즈 크로플 제작하기 크로와상 생지 크로와플

초코아이스크림 브라운치즈 크로플 제작하기 크로와상 생지 크로와플

크로와상의 유래 오스트리아에서 세계로 소개 갓 구운 황금색 층과 버터 향이 나는 크루아상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페스츄리입니다. 그러나 그 기원은 유럽 베이킹의 풍부하고 풍미 가득한 역사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크루아상의 과거를 탐구하면서 우리는 이 대표적인 페스츄리의 오스트리아 뿌리부터 오늘날 세계적인 인기에 이르기까지의 재미있는 여정을 밝혀낼 것입니다. 몸 1. 비엔나의 뿌리 크루아상의 이야기는 프랑스가 아닌 오스트리아에서 시작됩니다.

원래 오스트리아에서는 키페를kipferl로 알려졌는데, 그 초승달 모양은 오스만 제국의 상징인 초승달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17세기에 비엔나 제빵사들은 키프펠을 정제하여 오늘날 우리들이 이해하는 크루아상의 원형이 될 바삭하고 버터 같은 페스츄리를 만들었습니다.


imgCaption0
와플 만들기

와플 만들기

1 크로아상 생지 발효하기 생지 사이에 200ml 컵 절반쯤 끓는 물을 넣고 비닐팩으로 밀봉합니다. 실온에 12시간 두면 발효가 됩니다. 비닐을 이용하면 발효기에서 발효시킨 맛과 부푸는발효되는 정도를 배가 시킬 수 있다 생지가 얼려있는 상태기 때문에 바로 하면 크기도 작고 맛도 덜하고 실온에 한시간 이상 두기를 추천한다 신속하게 만들고 싶으면 발효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2 와플기로 굽기 3시간 발효된 생지는 크기가 거의 2배로 커져있습니다.

이 와플기는 5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한데 4 정도로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온도 시간

크로와상 빵을 제작하기 위한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80도가 적절한 것 같습니다. 시간은 사용 중인 에어프라이어 용량과 만들려고 하는 생지 개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므로 경우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저는 큰 사이즈 에어프라이어를 사용 중입니다. 생지 3~5개를 넣을 때 180도에 온도를 맞추고 8분 가열한 후 뒤집어서 다시 8분 가열하고 있습니다. 뒤집은 후에 6분 지나도 잘 익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바싹 익힌 것을 좋아해서 8분을 꽉 메우고 있습니다. 자신의 기호에 따라 빵의 색깔을 보시고 일찍 꺼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크로플 완성

본인의 취향에 따라 각종 시럽을 첨가하고 사과나 바나나 아니면 아이스크림으로 토핑하면 끝. 초코시럽이나 생크림을 곁들여도 보기도 먹기도 좋습니다. 꿀팁 떡이 얼려진 경우가 많아 사람들이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은데 해동한 뒤 와플기에 버터만 살짝 더해서 구워 아이스크림과 같이 내놓으면 카페 메뉴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와플 만들기

1 크로아상 생지 발효하기 생지 사이에 200ml 컵 절반쯤 끓는 물을 넣고 비닐팩으로 밀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온도 시간

크로와상 빵을 제작하기 위한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80도가 적절한 것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크로플 완성

본인의 취향에 따라 각종 시럽을 첨가하고 사과나 바나나 아니면 아이스크림으로 토핑하면 끝.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