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백으로 된 아이스티 쌍계의 아이스티 유자와 녹차는 이렇게 마셔야 시원했습니다

티백으로 된 아이스티 쌍계의 아이스티 유자와 녹차는 이렇게 마셔야 시원했습니다

녹차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고, 또 잘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샴푸 같은 헤어 제품에도 녹차의 성분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녹차티백 또한 우리 일상생활에서 너무 쉽게 구할 수 있기에 가끔 구매해서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익숙한 음료 중 하나라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시고 드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강한 항산화 활동 녹차에는 카테킨과 같은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산화 스트레스를 퇴치하고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녹차의 부작용은 없을까?
녹차의 부작용은 없을까?

녹차의 부작용은 없을까?

카페인 민감성전환 녹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페인에 민감한 개인은 초조, 심박수 증가, 불안, 불면증 아니면 소화 장애와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카페인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는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공복에 녹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배탈, 위산 역류 아니면 메스꺼움과 같은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개인은 특히 이전 위장병이 있는 경우 이와 비슷한 영향에 더 취약할 수 있습니다.

철분 흡수 간섭 녹차에는 테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에서 식물성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철분 결핍이 있거나 철분 결핍 빈혈의 위험이 있는 경우 식사 사이에 녹차를 섭취하여 철분 흡수를 방해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의 부작용
녹차의 부작용

녹차의 부작용

녹차는 일반적으로 안정된 음료이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카페인의 함량이 높아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산 역류 탄닌 성분이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분 흡수 저하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녹차를 먹을 때는 이와 비슷한 부작용을 유의하여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쌍계 아이스티 녹차
쌍계 아이스티 녹차

쌍계 아이스티 녹차

이번에는 녹차입니다. 녹차가 92이고 가루녹차가 8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다른 단맛을 위한 재료는 없습니다. 그냥 가루녹차가 들어간 녹차티백이고 1.5g입니다. 녹차이지만 90도에 2분 정도 200ml의 물에 우려내기를 권합니다. 내용물을 보시면 줄기가 많이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쓰고 떫음보다는 구수하고 시원한 맛을 위해 줄기와 큰 잎을 사용한 것 같은데요. 그래서 뜨거운 물에 우려내기를 권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역시 얼음을 넣어서 완성을 해보았지만 온도는 1718도 정도의 시원한 느낌의 아이스티가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쓰거나 떫지 않고 풀향과 녹차향이 약간 있으면서 구수하고 시원해서 맛과 향은 괜찮았습니다.

현미녹차 주의할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현미녹차의 효능은 건강에도 좋지만, 많이 먹을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앞서 녹차에는 찬 성질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불꽃진압기 계통이 약한 인원은 차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현미녹차는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쌀한 쌍계아이스티 만들기

잎차는 실온의 물에 우려낼 때는 24시간 정도 이상은 우려내야 하는데요. 3분으로는 보디감이 약해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뜨거운 물에 우려내는 것은 좋지만 아이스티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티의 무게의 50배 정도의 물의 양을 넣는 편이 좋더군요. 쌍계아이스티 유자는 1.2g 이기 때문에 60ml , 아이스티 녹차는 70ml 정도의 뜨거운 물에 2분 정도 우려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취향에 따라 사이다나 물로 채워주면 됩니다.

장식용으로 레몬웨지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조하여 티백은 제거하지 않았으며 이대로 온도를 재어 보시면 5.3도 정도 나왔어요. 역시 저는 온도가 45도는 되어야 목 넘김이 좋은 것 같습니다. 쌍계 아이스티 유자는 향료가 들어있기에 유자와 귤피향이 느끼는 티에이드가 되었습니다. 루이보스나 홍차의 느낌은 거의 찾기 어려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녹차의 부작용은 없을까?

카페인 민감성전환 녹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페인에 민감한 개인은 초조, 심박수 증가, 불안, 불면증 아니면 소화 장애와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녹차의 부작용

녹차는 일반적으로 안정된 음료이지만, 과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쌍계 아이스티 녹차

이번에는 녹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