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확장형거실서 무조건적으로 실패하지않고 식물 잘 키우는 꿀팁 겨울식물 살리기
겨울철이 되면 화초가 시들시들해지기 쉬운데요, 겨울철에는 화초를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해야 할까요? 겨울철 화초관리요령법겨울철 실내 화분 관리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하루 한번 환기하기 겨울철에 실내에서 화초를 기를 때에는 화분을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창가에 두어야 합니다. 햇살이 따뜻한 날은 오후 12시에 창문을 열어 햇빛을 받는 것을 보장하도록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화분의 방향을 돌려 햇빛을 골고루 쐬는것도 중요합니다. 화초는 햇빛이 모자라면 잎의 두께가 얇아지고, 반대로 너무 많이 받으면 잎이 두꺼워지면서 황록색으로 변합니다.
또한 화초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곳이라면 하루에 한 번은 반드시 환기를 시키야 하는데요, 따뜻한 시간에 1030분간 창문을 활짝 열어 바깥 공기를 쐬도록 합니다.
실내 베란다에서 키우기
다육이는 겨울에 가장 이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단풍을 곱게 들이기 때문인데요. 길가에 가로수는 단풍이 들면 떨어져 앙상한 가지만 남지만 우리 다육 아가들은 곱디고운 모습으로 다육맘을 기다려 줍니다. 동물이나 다육이나 주인의 손길이 많이 닿는 아가들이 예쁘고 깔끔하긴 합니다. 겨울철 실내로 들인 다육이는 거실이나 방안보다는 베란다에서 키우는 것이 좋은데요. 난방이 되는 곳에서 키우다. 보시면 웃자라기 때문입니다.
베란다가 제격인데요. 기온도 높지 않으면서 냉해도 입지 않고, 햇볕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초보시절 다육이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을 때는 겨울에 혹여 다육이가 얼어버릴까 봐 베란다에서도 신문지나 뽁뽁이를 밤이면 밤마다. 덮어주고, 촛불 난로도 켜주면서 열심히 돌보았는데요. 지금 돌아보시면 안 해도 되는 쓸데없는 부지런함이었습니다.
물 주는 양과 영양제
너무 추울 때는 물을 안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기온이 낮아지면 뿌리가 활동을 멈추게 되는데 거기다. 대고 물을 주면 탈이 납니다. 하지만 그나마 따뜻한 날이 지속된다면 물고픈 아가들에게 평상시에 주는 3분의 1 정도만 챙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름이나 겨울철에 다육 아가들에게 영양제를 챙겨주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성장기인 봄, 가을에 잘 키워서 여름과 겨울을 나는 힘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름과 겨울에 아예 성장을 멈추는 것은 아닙니다. 다육이는 여름에 크는 하형다육대부분과 겨울에 크는 동형 다육두들레야, 유접곡, 그라노비아, 에오니옴속으로 분리가 되는데요. 여름에 크는 다육이라고 해서 겨울에 성장을 아예 안 하는 것도 동형 다육이라고 해서 여름에 잠만 자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덥거나 너무 춥지 않다면 어느 정도 성장은 하게 되는데요. 먼로가 여름에 엄청나게 큰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