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출시일은 언제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출시일은 언제

갤럭시S22가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시점부터 S23S23 시리즈 발매 연관 소식들이 들리는데요. 갤럭시S22에서 문제가 있다고 했던 부분들을 잘 개선해서 출시할지가 궁금합니다. 갤럭시S21 시리즈에서도 그랬지만, S22 시리즈에서도 환경 보호 어쩌고 하는 이유를 들면서 충전기, 번들 케이스, 이어폰을 포함한 기본 구성품을 제공하지 않았었죠. 사용자들 사이에서 불거진 문제들을 보겠습니다.


저에게는 이미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이미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이미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를 쓰다가 외이도염에 걸렸습니다. 환불은 받았는데요. 삼성전자는 환불에 대한 어떤 공지를 하지 않았습니다. 알음알음 찾아오는 사람들에게만 환불을 해줬습니다. 더군다나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공지하지도 않습니다. 서비스센터를 찾아온 사람에게만 알려줬죠. 삼성전자는 국내 소비자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고자세로 나오는 거지요. 그러면서도 해외에서 문제가 생겨야 대응을 해줍니다.

GOS는 요새 이슈가 된건가요?
GOS는 요새 이슈가 된건가요?

GOS는 요새 이슈가 된건가요?

사실 GOS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2016년 갤럭시 S7부터 존재했던 기능이었다. 하지만 핸드폰 및 IT 기기들의 마니아 성향이 짙은 유저들에게서만 해당 이슈가 제기되었을 뿐 대중까지 크게 번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2016년도가 아닌 지금에서야 이렇게 큰 이슈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갤럭시 S20 때까지만 하여도 GOS로 인한 성능 하락이 이렇게 심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GOS를 끄고 마음먹으면 안드로이드 개발자용 패키지나 일반 이용자 패키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해당 GOS는 끌 수 있었습니다. S20의 경우 120 fps를 도와주는 어플이 GOS의 프레임 제한 허용이 되지 않아 락이 걸린 경우에 이것을 풀기 위한 정도의 방안으로 공유가 되었습니다. 이런 특수한 사용자가 아니라면 크게 이슈가 없었습니다.

GOS 비활성화 or 삭제
GOS 비활성화 or 삭제

GOS 비활성화 or 삭제

GOS는 커널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비활성화와 삭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One UI 4.0 버전부터 커널에 통합시켜 보안이 더욱 강해졌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gos 비활성화는 많이 어렵고, 복잡합니다. 고 합니다. gos의 비활성화가 불가능 하다면, 삭제는 가능할까요? gos를 adb 명령어로 삭제하더라도 시스템 폴더 정보로 다시 재설치 됩니다. gos는 커널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보통의 방안으로 삭제는 불가능하지만, 애플리케이션 비활성화 계획을 통해 gos를 꺼서 비활성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OS가 뭔가요?

GOS는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원래 게임으로 분류되는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와 스로틀링 특성을 제어하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뜻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비롯하여 여러 성능들을 조절하여 기기 발열 해소 및 배터리의 효과적 사용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GOS를 사용하게 되면 최고로 설정을 하여도 설정 그대로의 성능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 최대 옵션으로 설정하여도 최대 옵션으로의 성능이 나오지 않도록 제약이 걸리게 되며 이는 결과적으로 낮은 성능과 옵션을 나타내게 됩니다.

삼성전자가 할 수 있는 해결책은 무엇일까.

제가 볼 때는 한 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전면 리콜입니다. 국내 사람들이야 이런 문제 터져도 쓸 사람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해외는 다릅니다. 한번 비윤리적인 기업으로 찍히면 답 없습니다. 이미 소비자 모르게 성능 제한시킨 게 걸렸습니다. 긱벤치에서 내려갈 정도니까요. 그냥 유야무야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은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보상을 해야겠죠. 가장 좋은 방법은 이제 삼성은 스마트폰에서 손 떼야합니다.

원가절감을 이유로 확실하지 않은 폰을 제작하는 기업 이미지로 박혔습니다.

갤럭시 S23 출시일 및 가격

삼성 갤럭시 언팩 20232023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고, 출시일은 2023년 2월 24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요? 생산원가가 낮아지면 갤럭시 S22 시리즈와 비슷한 수준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갤럭시S22가격은 99만 9천 900원, 갤럭시S22플러스는 119만 9천원 정도이죠. 울트라 모델의 경우는 145145만 원이 넘어가는 초고가였고요. 여기에서 1010만 원 정도 높아지거나 아니면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가 된다고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전예약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어서 소식이 나오면 새롭게 전달해드릴게요. 갤럭시S23이 출시가 된다는 말이 있는데, 아직 출시가 된 건 아닙니다. 내년 2월이면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있는데요. 새 시리즈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리면 전작은 가격이 내려가는 거 아시죠? 지금도 벌써 가격대가 출고가에 반면에 많이 낮은 상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에게는 이미 비슷한 경험이

저는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를 쓰다가 외이도염에 걸렸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S는 요새 이슈가

사실 GOS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2016년 갤럭시 S7부터 존재했던 기능이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S 비활성화 or 삭제

GOS는 커널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비활성화와 삭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