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눈을 뗄 수 없는 성장 일기같은 넷플릭스 드라마 (Anne with an E)

빨간 헤어 앤 눈을 뗄 수 없는 성장 일기같은 넷플릭스 드라마 (Anne with an E)

금액 상승하는 속도가 미쳤는데 ?? 그새 110명 추가됨 TV 애니메이션넷플릭스 드라마 공식 원작 소설앤의 10대부터 50대까지 일생을 담언급했던 완결판원문의 묘사와 뉘앙스를 살린 기념비적 완역 전집국내 유일 컬러 일러스트와 사진 180컷,11편의 필수 배경지식 수록한 세기가 넘도록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아왔고, 어른이 되어 다시 읽으면 더욱 감명깊은 의 완전한 이야기가 새 시대에 걸맞은 고예절 완역본 전집전 8권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은 워낙 가까운 이야기다. 보니 모두가 한 번쯤 읽어봤다고 착각하지만, 앤의 팬임을 자부하는 사람들조차 아동용으로 축약한 동화를 접했거나 애니메이션에서 본 감명깊은 장면을 기억에 남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수로 중년 남매의 집에 입양된 고아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기는 전체 내용 중 빙산의 일각일 뿐이며, 앤의 생애가 8권에 걸쳐 대하소설처럼 펼쳐진다는 사실을 아는 인원은 드물다.

제1권 초록지붕집의 앤 512쪽 앤 1116세초록지붕집에 사는 매슈와 마릴라 남매는 농사일을 도와줄 남자아이를 입양하기로 했는데, 착오가 생겨서 빼빼 마른 빨갛게 물든 두상 여자아이가 옵니다. 곧바로 돌려보내려 했지만, 끝에 e가 붙은 앤 셜리라고 자기를 소개하면서 엉뚱한 말과 행동으로 감시하는 사람의 혼을 쏙 빼놓는 이 아이에게, 마릴라는 왠지 마음이 간다. 제2권 에이번리의 앤 416쪽 앤 1618세퀸스 전문학교를 졸업한 앤은 마릴라를 돌보기 위해 대학 진학을 잠시 미루고 에이번리 학교의 교사로 일합니다.

풋내기 시절의 힘으로 학생들을 지도하지만 곧 현실의 벽에 부딪혀 신념마저 무너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주요 등장 인물
주요 등장 인물

주요 등장 인물

빨갛게 물든 두상 앤 영화에는 원작에서는 다소 평면적으로만 보인 주요 인물들에 관하여 새로운 상황을 만들어 인물들의 캐릭터를 보다.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빨갛게 물든 두상 앤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 몇몇에 관하여 요약해보았습니다. 앤 셜리 커스버트 앤 셜리 본인의 이름 끝에 펜으로 커스버트를 직접 적어 넣는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릅니다. 영화 속 앤의 성격은 원작보다. 더욱 페미니즘 성향이 강하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앤의 명랑하고 똑 부러지는 캐릭터는 1800년대 중후반 시대의 가부장적인 요소와 언제나 대립합니다.

불공평하거나 정의롭지 못한 상황이 눈앞에 펼쳐지면 자신의 일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의 일조차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위험해 보이는 공포 없는 앤의 행동을 보면서 목소리를 내야 할 때임에도 불구하고 나의 안위를 놓고 저울질한 과거의 순간들이 떠오르곤 했습니다.

지은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은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은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1874년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섬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어머니를 여의고 외조부모의 손에서 자랐다. 틈만 있다면 자연에서 뛰놀고 허상 속 친구와 대화하면서 감수성을 길러갔다. 교사로 일하다가 당시 여성으로는 드물게 댈하우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할아버지가 운영하던 우체국에서 일하며 글을 썼는데, 이때 초록지붕집의 앤을 집필하고 여러 출판사에 투고했으나 번번이 거절당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1908년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이 큰 인기를 얻자 연이어 후속작을 펴냈고, 다른 작품들도 베스트셀러가 되고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문학적 성취와는 달리 가정생활은 순탄하지 않았고, 출판사와 저작권 분쟁을 겪기도 했다. 제2차 세계대전에 대한 두려움, 집안의 우환, 점점 심해지는 우울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던 몽고메리는 1942년 향년 68세를 일기로 숨을 거두었다. 살아생시에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았지만, 당시 문학계 반응은 냉담했다.

인상깊은점

빨갛게 물든 두상 앤을 매력적인 성인 이야기를 넘어 높이는 것은 우정, 사랑, 수용, 꿈의 추구와 같은 주제에 대한 시대를 초월한 탐구입니다. 몽고메리의 산문은 나이를 초월한 섬세하면서도 힘찬 서사를 엮어 독자들로 하여금 상상력의 지속적인 아름다움과 좋은 관점의 변화력을 성찰하게 합니다. 빨갛게 물든 두상 앤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태양이 아본레아의 지평선 아래로 내려가면서, 그것은 소중한 기억들의 따뜻한 빛을 남깁니다.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걸작은 마지막 장 이후 오랜 기간 앤의 웃음의 메아리가 남아있는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합니다. 빠른 풍경들과 귀여운 등장인물들을 넘어서, 이 소설은 인간 정신의 회복력과 낙관주의의 끝나지않는 힘을 축하하는 시간 없는 메모를 줍니다. 저희가 앤의 세계에 작별을 고하면서, 우리는 우정, 사랑, 그리고 자신의 진실한 모습을 받아들이는 변혁적인 본성의 교훈을 우리에게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등장 인물

빨갛게 물든 두상 앤 영화에는 원작에서는 다소 평면적으로만 보인 주요 인물들에 관하여 새로운 상황을 만들어 인물들의 캐릭터를 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지은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1874년 캐나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상깊은점

빨갛게 물든 두상 앤을 매력적인 성인 이야기를 넘어 높이는 것은 우정, 사랑, 수용, 꿈의 추구와 같은 주제에 대한 시대를 초월한 탐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