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필수 준비물 범용공인인증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사업자 필수 준비물 범용공인인증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으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발급방법 알아보기과 인터넷뱅킹을 통한 인터넷 발급방법이 있습니다. 사용하려는 기기컴퓨터모바일폰에 따라 누르시면 되며 아래 내용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공동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이야기하며 요즘에는 구 공인인증서라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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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떠한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재발급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은 처음 설명한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먼저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말씀 드린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생긴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인쇄해서 작성합니다.

수기로 기입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인쇄를 하신 다음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신청서 작성이 완료됐다면, 이를 제출하신 후 요금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는 각 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융인증서와는 다른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국민은행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다음 상단의 인증센터 개인 를 클릭합니다. 로그인도 해주시고요. 2. 인증센터 개인으로 들어가서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3. 약관동의 후 인터넷뱅깅id 와 주민번호 입력 후 본인 확인을 합니다, 4.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수수료 없는 용도제한용으로 선택합니다. 은행카드보험용 거래만 할시 5. 개인정보수집 동의 합니다. 6. ARS 인증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이렇게 발급안내장까지 수령을 받으셨으면 마지막으로 인증서를 발급받는 단계입니다. 수령받은 발급안내장에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적혀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