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해서는 죽이기 힘든 관엽식물 집을 통해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추천 홍콩야자 스파티필룸 몬스테라
그냥 몬스테라도 이번 새잎은 어떤 모양일지 궁금하고 너무너무 기대되고 설레는데무늬까지 있다면야 얼마나 설레고 이쁠까?? 생각하니 도저히 안 살 수 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당근마켓을 보다가 찾은 너무 이쁜 삽수를 들여버렸다. 당시는 삽수가 뭔지도. 어떻게 키우는지도 아무것도 모르고 몬스테라랑 같겠거니 하고 들였는데아무렇지 않게 잘 살아주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두 달간 부지런히 잎을 두 장이나 내주고 세번째 잎도 준비중인 알보몬1호 사실 무늬바보지만 튼튼하게 자라주는 너무 기특합니다.
내겐 거금인 5만원을 잎한장에 써도되는걸까 3일간 고민합니다. .이 이파리가 아른거려서 공부가 안된다는 핑계로 냅다. 구매했습니다. 땡볕에 언덕을 올라 왕복 1시간을 걸었지만 그래도 너무 신나고 즐거웠다.
2 스파티필룸 정보
스파티필룸은 열대 우림 속 키가 큰 나무들 지금부터 자라던 식물이라 어느정도의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밝은 그늘직광이 아닌 간접광이 드는 곳이나 아침 저녁으로 해가 잠깐 드는 곳에서도 잘자란다. 그야말로 이 전에 살던 집은바깥 현관을 제외한 실내에 해가 일절 들지 않는 곳이였다. 그래서 대낮에도 실내등을 켜지 않으면 어두컴컴한 곳이였는데 그 곳에서도 죽지 않고 잘 자라주었다. 뿐만 아니라 대기 습도가 높은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집안에서 빛이 들지 않고 습한곳의 대표 장소인 화장실에 두고 키우기에도 좋은 식물입니다.
1 홍콩야자 생명력
TR률지상부와 지하부의 비율로 쉽게 말하면 화분 위의 잎이 많이 무성하면 화분 속 뿌리고 그만큼 무성하게 발달 했다는 뜻입니다. 이 1에 육박하는 식물로 뿌리 발달이 매우 잘 됩니다. 그래서 화분에 키울 경우 지상부가 풍성하면 조만간 분갈이를 해 주어야 할 정도로 잘 자란다. 뿐만 아니라 식물을 관리하다가 어디 한군데 꺾여도 잘린 가지를 버리지 않고 물에 꽂아 두면 뿌리가 나옵니다. 또한 잎의 가는 줄기부분을 잘라 물꽂이를 해도 뿌리가 나옵니다.
그야말로 아랫쪽에 새로 나온 가지를 정리하면서 가지와 잎을 물에 꽂아 두었는데 모두 뿌리가 났다. 해당내용은 아래 포스팅에 기록 하였습니다. 참고홍콩야자 연관 글 추가 물꽂이 하고 약 8개월 경과 작년에 물에 꽂아 둔 채 화장실에 두고 온 홍콩 야자인데 부모님께서 새로운 소식을 전해 주셨습니다.
D60 920현재 분갈이
이제는 완연한 가을이렸다분갈이하기 딱 좋은날입니다. 덩치도 커져서 물마름도 잦아진 알보몬에게 어제 다이소에서 산 화분이 마침 딱입니다. 화분에서 꺼내보니 분갈이 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 토분이 윗둘레보다. 아랫둘래가 더 작아서 아랫부분에 뿌리들이 엉켜서 빙빙 돌고 있었습니다. 살살 조심스레 흙을 털며 뿌리를 풀어주었다. 엉킨 뿌리와 흙을 털어주고보니 아주 실하다 식물키우면서 뿌듯한 순간 3개를 뽑으라면 1.새잎날때2.시들하던아이가 다시살아날때3. 실한 뿌리를 볼때. 이 세개다.
사실 다른 몬스테라들은. 내잘못으로 과습에 골골대고 있는데.요녀석 만큼은 아주 잘 자라주었다는걸 눈으로만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D47 9 짙어지며 드러나는 산반무늬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삽수잎을 잘라주었다. 알보를 들일 당시에는 삽수잎 자체가 너무 이뻐서들이고 싶었던 마음도 컸다. 그런데요 알고보니 삽수잎은 모체의 역할을 다하면 급속도로 타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말을 듣고 충격을 먹고 그래도 최대한 같이 키우는게 나을지 물꽂이를 하는게 나을지. 거의 한달간 고민했다. 그러다. 결국은 삽수잎의 직각에 가까운 각도에. 부딪히며 흔들리는 것이 더 안좋겠습니다.
판단하고 삽수잎을 잘라주었다. 몬스테라는 잎꽂이를 해도 굉장히 오래가고 또한 뿌리를 내리기도 한다고하니.. 최대한 오래보고자 내린 선택입니다. 결과는 시간이 지나봐야알겠지만 처음 꽂아두고보니 굉장히 아름다워서 만족스럽긴합니다. 잎꽂이 경과도 나중에 따로 올릴 예정입니다.
몬스테라 관리방법
물은 흙 표면이 건조해지면 흠뻑줍니다. 일반적으로 주 23회 정도가 적당하지만 모든 식물은 키우는 환경마다. 물주기 횟수가 다르기 때문에, 키우는 환경에 맞는 물주기 횟수 패턴을 찾아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대기 습도를 맞추기 위해 잎사귀에 물을 자주 뿌려준다면 더 건강하게 잘 자랍니다. 햇볕, 그늘 어디에서나 잘 자라지만, 열대 우림이 고향이기 때문에 햇볕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운다면 무럭무럭 자랍니다.
먼지 제거 및 실내 공기정화 식물 팁 모든 식물은 기본적으로 실내 공기정화의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잎사귀에서 공기중의 습기를 흡수하면, 습기중에 섞인 먼지가 잎사귀에서 줄기를 타고 뿌리로 내려가 흙에서 분해되어 밝으로 발산되는 원리 입니다. 톨루엔, 자일렌, 프롬알데히드 등의 휘발성유기화합물을 낮춰주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완화나 공기청정 효과에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스파티필룸 정보
스파티필룸은 열대 우림 속 키가 큰 나무들 지금부터 자라던 식물이라 어느정도의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홍콩야자 생명력
TR률지상부와 지하부의 비율로 쉽게 말하면 화분 위의 잎이 많이 무성하면 화분 속 뿌리고 그만큼 무성하게 발달 했다는 뜻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60 920현재 분갈이
이제는 완연한 가을이렸다분갈이하기 딱 좋은날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