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김지미 결혼 당시 사진헤어지게 된 이유나훈아 프로필 히트곡라이벌 남진과의 관계

나훈아 김지미 결혼 당시 사진헤어지게 된 이유나훈아 프로필 히트곡라이벌 남진과의 관계

최근 히든싱어7에 출연한 김민종 배우입니다. 사실 1988년 영화 아스팔트 위의 동키호테로 데뷔한 배우입니다. 그전에는 광고모델로도 활동했었구요. 그러다. 1992년 1집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김민종 가수 겸 배우 프로필 알려드릴게요. 마침 올해 김민종은 신곡 긴밤을 발매하기도 했었습니다. 작사에 참여했어요. 여태까지 가수 활동을 잘하지 않은 상태였어요. 히든싱어 4 보아 편에 패널로 나오기도 했던 보아입니다.

보아는 히든 싱어 출연을 고사했었다고 하죠. 김민종 나이는 1972년생으로 51세입니다. 히든싱어7 김민종 편에는 이경영, 김수로, 손지창, 케플러, 조혜련, 그리, 박정수 등이 출연했습니다.


예술가의 자존심을 지킨 나훈아
예술가의 자존심을 지킨 나훈아

예술가의 자존심을 지킨 나훈아

2018년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때 북한에서 나훈아의 참석을 요구했던 것이 나중에 밝혀졌다. 김정은이 도종환에게 나훈아는 안왔냐고 묻자 도종환이 스케줄 때문에 못 왔다고 대답했는데 이에 김정은이 이해할 수 없습니다.는 표정을 지었다고 한다 2022년 6월 나훈아는 콘서트 중에 자기 노래는 다. 서정적인데 고모부장성택를 처형하고, 이복형김정남을 암살하고, 회의 때 존다고 사람현영철 죽이는 뚱땡이 살인마 앞에서 사랑 노래가 어떠한 방식으로 나오냐고 김정은을 정면으로 디스했다.

김정은 옆에 있다면야 노래가 아니라 귓방망이 날리는 것 밖에 못한다고 이야기하는 패기를 보여주었다 나훈아의 이런 점이 너무 멋지다 어느 누가 감히 저렇게 통쾌하게 북한의 뚱땡이 김정은을 향해 한 방 서늘하게 날릴 수가 있겠는가? 당시 가왕이라 불리던 조용필은 냅다.

남진과의 라이벌 구도
남진과의 라이벌 구도

남진과의 라이벌 구도

남진과 나훈아는 1970년대부터 라이벌로 경쟁했고, 팬덤도 확연한 갈라졌다. 언론이나 대중들도 두 가수를 라이벌 구도로 제작하기 딱 좋은 생태계를 갖고 존재했다 남진은 곱상한 외모에 호방한 목소리로 대중성이 강했고, 나훈아는 대조적으로 외모가 남성적이었으나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성을 어필하는 느낌이 강했다 두 사람의 출신지도 대조적이었는데 남진은 전남 목포의 갑부 집안 출신이었고, 나훈아는 부산 출신으로 아버지가 무역선 선원이어서 비교적 넉넉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남진 집안에 비하면 서민에 속한 편이었다.

가수 강진의 0번 째 은인이 된 사연

강진은 가수로 데뷔하고 히트곡이 없어 고전했는데 그의 아내가 땡벌을 이야기 했고, 강진도 곡이 마음에 들어서 나훈아를 직접 찾아가 저에게 이 곡을 주시면 잘 알려진 가수가 되어보겠다고 부탁을 했다

나훈아는 강진에게 노래를 불러서 보내봐라고 했고 강진의 노래를 들은 나훈아는 강진에게 맞도록 멜로디와 가사를 수정하고 편곡해서 줬다고 합니다.

스토커의 공격으로 얼굴이 찔려 72바늘을 꿰맸다

1972년 6월 4일, 어느 스토커 같은 사람이 사입니다. 병 파편으로 나훈아의 왼쪽 얼굴을 찔렀고 이 사고로 나훈아는 72바늘을 꿰매야 했고 지금도 흉터가 남아있다 당시 목격자인 이상벽 씨의 증언에 의하면 괴한이 처음 난입했을 때는 무대에서 싸우는 퍼포먼스인줄 알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혈사태가 일어나자 사태 파악을 해서 괴한을 제압했다고. 이 사건을 남진 측에서 사주를 했다는 소문이 돌아서 한동안 논란이 되기도 했다.

김지미와 결혼, 그리고 이혼

1976년 7월 결혼선언을 하는 나훈아와 김지미의 사진이 신문에 실렸다. 당시만 해도 여자가 연상 그것도 7살이나 연상인 점은 사회 전체가 충격을 받을 정도로 파격적인 행보이다 더군다나 한번의 결혼과 이혼 전력이 있는 김지미는 나훈아보다. 나이도 많아서 떳떳하게 착수하는 입장이 되지 못했다. 지금으로선 상상도 못할 옛날 이야기다 두 인원은 결혼선언을 했지만 결혼식은 생략하고 사실혼 상태로 6년을 지내다가 정식으로 1982년 5월 이혼을 발표하며 헤어졌다 나훈아는 훗날 김지미는 나를 남자고 만들어준 사람이라고 평했고, 김지미는 진정 남편으로 믿고 의지할 남자였다고 말했습니다.

나훈아의 노래 창법

나훈아의 창법은 묵직하고 중후함이 체감하는 저음과 특유의 절묘한 고음, 이를 활용하면서 나오는 전매 특허인 꺾기로 대표된다 이런 창법은 가요계에 선을 보이자마나 엄청난 충격을 안겼으며, 수많은 가짜 나훈아를 양성하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나훈아의 노래는 유달리 자기만의 색을 입혀서 노래하기 때문에 다른 가수가 나훈아의 노래를 소화합니다. 보시면 실수로 어설픈 모창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훈아의 히트곡 대부분은 스스로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입니다.

하지만 2005년에 발표한 고장난 벽시계는 윤중민 작사, 박성훈 작곡으로 스스로가 만든 곡이 아니다 나훈아가 다른 가수에게 준 곡땡벌강진당신의 의미이자연여자이니까심수봉나훈아는 가창력 만큼이나 자타가 공인하는 무대 장악력을 가졌다.

노래방 책에 가장 많은 곡을 올린 가수

나훈아는 노래방 책에 가장 많은 곡을 올린 가수 1위를 차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술가의 자존심을 지킨

2018년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때 북한에서 나훈아의 참석을 요구했던 것이 나중에 밝혀졌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진과의 라이벌 구도

남진과 나훈아는 1970년대부터 라이벌로 경쟁했고, 팬덤도 확연한 갈라졌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수 강진의 0번 째 은인이 된

강진은 가수로 데뷔하고 히트곡이 없어 고전했는데 그의 아내가 땡벌을 이야기 했고, 강진도 곡이 마음에 들어서 나훈아를 직접 찾아가 저에게 이 곡을 주시면 잘 알려진 가수가 되어보겠다고 부탁을 했다나훈아는 강진에게 노래를 불러서 보내봐라고 했고 강진의 노래를 들은 나훈아는 강진에게 맞도록 멜로디와 가사를 수정하고 편곡해서 줬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