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오리온 팔도 러시아사업 전전긍긍,
오리온은 영업이익률 1318로 제과업계뿐 아니라 가격 인상을 최대한 억제했음에도 포장비 등의 비용절감과 POS 데이터 경영관리 등을 통해 효율적 운용을 하여 기초체력의 지속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는 고점 대비 반토막 나서 역사적 최하단 PERPBR 밴드로 볼 때 현재 주가는 매력 있지만 최근 대외 이슈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이라 아직 주의는 필요해 보입니다. 국가별 수익 현황을 보시면 중국과 한국은 양적 팽창이 이제 쉽지 않아 졌지만 베트남, 러시아에서 최근 폭발적 성장을 하고 있었고 인도에도 생산공장 가동되며 수출의 본격 다변화 시작 예정이었는데 전쟁의 여파로 동력 중 한 곳이 훼손된 상황입니다.
오리온의 재무현황
오리온은 재정적으로 아주 적절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익성, 신뢰성 측면 모두 아주 뛰어난 편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먼저 수익성부터 살펴보면, 매출은 점진적 증가 추세입니다. 특히 2022년에는 비우호적인 시장환경 속에서도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여주었죠.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덕분입니다. 수익 상승과 함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원가 상승에 따른 부담이 높일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최근 판매가 증가를 통해 소비자에게 일부 가격전가도 시행한 모습입니다.
부채비율의 경우 2022년 반기 기준 28.7로 제조업 평균 대비 아주 낮은 수치입니다.
오리온 기다렸던 호실적의 연속카카오페이 증권
3베트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대비 지역봉쇄가 완화되며 생산 및 물류 차질이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명절 물량 대비 생산물량이 증가했고, 파이와 쌀스낵 등 식사대용 간식의 수요 증가로 수익 성장이 나타났다. 물류 직공급화 전환으로 인한 물류비 부담이 증가했다. 4러시아 파이, 비스켓 등 신규 플레이버 출시로 내수와 인근지역 수출 물량이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관적 환율 효과도 사라졌으나 자재 단가 인상과 물건 믹스 변화로 인한 원가율 상승 부담은 지속되었습니다.
오리온은 3분기 전년도 베이스 부담은 완화되었으나,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원가부담이 심화된 상황에서도 제품력을 통한 증익이 예상됩니다. 4분기에는 중국과 러시아에서의 판가 인상효과가 본격화될 전망이고, 22년 명절 대비 물량이 중국과 베트남에서 인식되며 실적 성장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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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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