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디스크 협착증) 완화자세, 증상, 운동 방법
비수술통증도수치료척추질환 허리디스크의 정규 의학명은 요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구조물인 추간판이 있어야 하는 곳을 벗어나 탈출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추간판은 우리들이 이해하는 디스크의 다른 이름인데요. 추간판은 탄력성을 갖고 있는 말랑한 성질의 구조물로 외부로부터의 물리적 충격을 완화해주고 무미마른 뼈끼리 직접 부딪치는 현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추간판이 손상되거나 탈출해 디스크 질환이 생기면 외부로부터 받는 충격을 막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통증이 생기거나 염증을 유발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허리디스크의 주된 이유는 노화로 인한 척추 퇴행인데, 최근에는 다리를 꼬거나 허리를 구부린 채 앉는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척추에 무리가 갈 정도의 많은 운동, 과체중, 흡연 등도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협착증, 퇴행성디스크, 척추 분리증
협착증은 50대 이후 허리통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척추, 신경, 혈관 등 복합적인 손상으로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퇴행성디스크는 전체적으로 척추가 손상되거나 변형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허리를 구부렸다. 펴거나 회전할 때 갑자기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척추분리증에 해당됩니다. 윌리엄 운동법으로 허리 깊은 근육을 풀어보세요. 윌리엄의 운동은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윌리엄의 운동은 항상 도움이 됩니다.
윌리엄운동
앞으로 굽힐 때 통증 완화에 좋은 굽힘 동작굽힘이 많습니다.. 자극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신경의 통로를 넓힌다. 관절의 긴장을 줄이고 근육을 이완시킨다. 협착증, 만성 퇴행성 디스크, 척추증 등에 효과적입니다. 요통 완화 자세의 급성통증의 경우 운동보다. 긴장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적인 경우에는 운동이 효과적인 경우가 많지만 어떤 운동이 더 효과적인지에 대한 증거가 부족합니다. 안정되는 범위 내에서 시행하고 점차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줄이거나 집중하지 않습니다. 요통을 앓고 있다면야 운동 강도를 낮추거나 높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