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일상 (크리스마스 데코 꾸미기+촬영+주말일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트윗 등 각종 Social Media 사용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외국인 친구를 사귀거나 다국적의 팔로워와 친분을 나누게 될 기회도 많아졌는데요. 이번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여러분들이 글을 올릴 때, 인스타 카톡 등 각종 SNS 프로필에 Seasons Greetings를 게시할 때, 또 가족 친구 연인 등 주변 가까운 사람들에게 또 직장 상사에게 새해 인사를 영어로 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새해 인사, 영어 크리스마스 인사를 총정리해 보려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트리를 꾸미는 이유
고대 이집트,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 등 고대 문명부터 인류는 나무를 거룩한 존재로 여겼고, 나무를 중심으로 여러 종교적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러한 고대문명의 전통이 기독교로 전승되고 크리스마스 트리 풍습이 생겨졌다고 여깁니다. 즉,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전통은 여러 문화와 관행의 결합에 의한 것입니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화가 있지만, 지금과 같은 형태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주로 독일에서 시작되어 유럽 전역으로 퍼졌다고 여겨집니다.
15세기 독일에서 전나무에 오렌지, 사과, 과일, 캔들 등을 장식하여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었고, 이 풍습은 급속도로 유럽 전역으로 퍼져나갔다고 합니다. 18세기에는 영국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에 전구를 장식하는 풍습이 시작되었고, 19세기에는 미국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연말 인사 영어로
연말인 12월 가장 많이 캐주얼하게 듣는 인사는 Happy Holidays와 Seasons Greetings 그리고 위에서 말한 Merry Christmas입니다. 하지만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다릅니다. 크리스마스는 미국의 국경일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건 아니에요. 미국은 여러 민족들이 모여서 만든 이민 국가입니다. 보니 종교적인 의미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지 않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Merry Christmas 대신에 Happy Holidays나 Seasons Greetings라고 말합니다.
미국은 11월에 있는 땡스기빙데이부터 할러데이가 시작돼요. 땡스기빙을 시작으로 하누카, 콴자, 크리스마스 그리고 새해까지 이 할러데이들을 모두 통틀어서 할러데이스라고 말하고 여기에 기쁨을 붙여서 Happy Holidays라고 인사하며 이때가 할러데이 시즌이라서 Seasons Greetings.라고도 인사합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문화
한국에서도 기독교 신자가 많고,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종교적인 축일로 여겨집니다. 교회에서 예배를 하고, 성탄절을 맞이하여 종교적인 행사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물론, 종교적인 믿음과 관련 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축제로 여겨지며, 가족과 함께 보내기도 하지만 주로 연인과 함께 하는 날로 여겨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레스토랑, 영화관, 쇼핑몰, 숙박업소들이 북새통을 이루곤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연말 세일도 많으며, 백화점들은 경쟁적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며 고객들을 유치하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가정과 많으나, 외국에 비해 비교적 적으며 저의 경험으로는 ”개인” 보다. ”기업”이 중심이 되어 마케팅 전략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느낌이 강합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원
크리스마스의 기원과 이야기는 같은 의미일 수 있겠으나 그 기원을 아는것은 역사를 아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겠다. 크리스마스가 그저 누리고 연인과 주목을 나누는 이벤트 적인 날이 아니라 종교적인 의미가 왜 생겨난 지를 알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원은 예수님의 탄생에 있습니다. 예수님은 기원후 12월 25일 유대의 베들레헴에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탄생을 정확하게 기록한 역사적 기록은 남아 있지 않습니다.
초기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축제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그 축제의 날짜는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았습니다. 4세기경에 로마의 교황이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정하면서 크리스마스가 공적인 기독교의 명절이 되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던 꾸미지 않던 이제 크리스마스는 종교 여부와 관련 없이 전 세계인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휴일을 준 예수님께 감사드리며, 가족과 주변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시간으로 보내려 힘쓰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이유부터 한국과 미국의 크리스마스 문화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저의 경험에 기반한 정책이 많기 때문에, 사실과 다를 수도 있지만 하나의 견해로 너그러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쌀쌀한 날씨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며 따뜻한 크리스마스 그리고 연말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리스마스에 트리를 꾸미는
고대 이집트,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 등 고대 문명부터 인류는 나무를 거룩한 존재로 여겼고, 나무를 중심으로 여러 종교적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 인사 영어로
연말인 12월 가장 많이 캐주얼하게 듣는 인사는 Happy Holidays와 Seasons Greetings 그리고 위에서 말한 Merry Christmas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문화
한국에서도 기독교 신자가 많고,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종교적인 축일로 여겨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