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필수의료 살리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공백없는 필수의료 보증 국립대병원 의대정원

지역필수의료 살리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공백없는 필수의료 보장 국립대병원 의대정원

훌리오 데마르티니 장관 강연, 주한 리마 대사 동행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들 역할 호평 입력20230704 173912 페루와 전 세계가 함께 나아가기 위한 자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ASEZ의 선량한 영향력을 신뢰하며, 연대적 활동으로 지구 살리기에 함께하길 바란다. 사랑의 메모를 전하는 여러분이 세계를 이끄는 리더다. 46개국 장관급 국제회의 참석차 방한한 훌리오 데마르티니 리마 사회통합개발부장관이 7월 4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를 방문했다.

경기 분당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가 주최한 포럼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리더들의 역할을 제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폴 두클로스 주한 리마 대사가 함께했으며, 한국, 미국, 독일 등 40개국 대학생 500명이 참여했다.


imgCaption0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은?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은?

교육부에서는 글로컬대학30 추진방안 확정안을 통해 대학 간 통합을 통한 캠퍼스 간 자원공유, 유사학과 통합 등을 혁신사례로 제시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통합을 전제로 하여 다음의 대학들이 신청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국립대간, 국립대와 공립전문대간, 사립일반대간총 2개 대학 1건 신청, 사립일반대와 사립전문대간총 15개 대학 7건 신청 통합 등 여러가지 대학들이 통합을 전제로 한 혁신사례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안동대와 경북도립대 영남대와 영남이공대 계명대와 계명문화대 강원대와 강릉원주대 부산대와 부산교대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15개 대학 리스트 글로컬대학에 예비지정된 대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 선정 모델은?

대학 간 통합을 추진하는 모델을 활용한 대학은 4개가 있으며 각각의 혁신기획서를 살펴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강원대강릉원주대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캠퍼스들 간 하나의 거버넌스하에서 독자성과 특성화를 도모하는 형태를 제시함 부산대부산교대 부산대학교 사범대학과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을 하나의 캠퍼스로 만들어 교육특화 캠퍼스를 구축하며 혁신적 교원양성시스템을 만든다는 계획 안동대경북도립대 인문학의 발전과 대학의 공공성을 강화하며 한국 인문학 콘텐츠를 국제적으로 확산시키는 계획 제시 충북대한국교통대 캠퍼스별 전공의 분포 배치 및 분야별 특성화 추구 경상대, 순천대, 전남대, 전북대 등 4개의 국립대학은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모델을 제시하였습니다.